티스토리 뷰

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 몰인몰로 ‘올가쇼핑몰’ 리뉴얼

#풀무원 내 카테고리가 아닌 몰인몰(Mall in Mall)의 형태로 공식 온라인몰 개편

매장 직제조 밀키트, 산지직송 등 오프라인 특화 제품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구색 강화

단순 통합과 달리 로하스 선도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잘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리뉴얼

 

▲ 풀무원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 내 몰인몰 형태로 입점한 '올가쇼핑몰'

 

올가홀푸드가 온라인 쇼핑몰을 개편하며 고객들이 올가와 풀무원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강화했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올가쇼핑몰’을 지난 2일 그랜드 오픈한 풀무원 브랜드 통합 쇼핑몰 ‘#(샵)풀무원(shop.pulmuone.co.kr)’의 몰인몰(mall in mall) 형태로 리뉴얼했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이 ‘#풀무원’으로 새단장함에 따라 로하스 장보기를 확대한 원 플랫폼 구축으로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함이다.

 

이번 올가몰 개편은 언택트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올가 온라인 및 온오프라인 연계 O2O(Online to Offilne) 쇼핑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실제 올가몰과 O2O 채널 등 올가의 언택트 채널 매출은 현 기준 전년 대비 약 4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개편은 로하스 장보기 고객의 쇼핑 접근성과 편의성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앞으로 포털 사이트에 ‘올가 쇼핑몰’을 검색하면 풀무원 통합 쇼핑몰인 ‘#풀무원’ 내에 있는 올가의 브랜드 쇼핑몰로 연결된다. 올가와 풀무원 전 계열사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또한 올가와 풀무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획전 및 고객 혜택도 보다 풍성하게 누릴 수 있게 됐다.

 

검색 기능을 통한 쇼핑 만족도도 높였다. 올가 상품만을 검색할 수 있는 별도의 검색 기능을 마련했고 매장 전용 검색 엔진을 구축해 근거리 매장에서 당일 신선 배송이 가능한 상품만 찾을 수 있다. 매장 전용 검색 기능으로 구매 상품의 매장 재고와 가격이 자동 연동돼 안심 구매도 가능하다.

 

올가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프리미엄 HMR, 지속가능 수산물, 친환경 농산물,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밀키트, 산지직송 상품 등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동물복지인증 축산물, 식물성 지향, 지속가능 수산물, 제로웨이스트 등 지속가능성 가치를 선도하여 선보이는 올가의 대표 상품 구색을 강화해 고객이 ‘#풀무원’에서의 로하스 장보기를 만족도 높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가몰의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도 진행한다. 오픈 기념 특가 상품은 물론, ‘#풀무원 올가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상품 등을 선보인다. 또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내식 수요 증가로 홈쿡 필수 식재료 모음전 및 당도선별 과일, 건강보양식 등의 무더위 극복 시즌 상품 등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풀무원 올가몰’ 전용 경품 이벤트도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4만 원 이상 구매 시 경품에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생화를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자 전원에게 1,000원의 적립금도 지급한다.

 

송상민 올가 마케팅담당은 "올가 쇼핑몰의 이번 개편은 단순히 풀무원 산하의 브랜드 쇼핑몰로 통합된 것이 아닌, 고객들이 로하스 기업 풀무원의 가치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노력과 개선을 이뤄 많은 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로하스 프레시 마켓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가몰의 최근 3년간 연평균성장률(CAGR)은 약 22%로 꾸준히 고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친환경 제품, 저탄소 인증 농산물, 올가 마이스터 재배 유기농 식품, 동물복지인증 축산물, MSC/ASC 인증 지속가능수산물 등 올가홀푸드만의 신선 차별화 식품 카테고리의 매출도 전년대비 5% 신장하는 등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이들 신선식품과 건강 FRM 카테고리가 온라인 매출의 증가를 견인했다.

 

 

# 올가홀푸드(ORGA WHOLE FOODS) 소개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1981년 압구정동에 '풀무원 농장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을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된 풀무원의 모태기업입니다. 유기농의 아버지 고(故)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브랜드 정신을 계승하여 '바른먹거리'를 통해 그 정신을 보다 널리 구현하고 있습니다.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채소•과일•양곡 ◇동물복지 기준을 지켜 키운 축산물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친 올가 PB(Private Brand) 상품 ◇건강기능식품 ◇베이커리 및 델리(Deli)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는 전국 오프라인 직영점과 SIS(Shop In Shop) 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http://www.orga.co.kr)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인천•경기 지역에는 익일 새벽에 제품을 전달하는 새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 관련 웹사이트

- 올가홀푸드 쇼핑몰 http://www.orga.co.kr

- 올가홀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orga_wholefoods

- 올가홀푸드 공식 네이버포스트 http://naver.me/IDS5knQB

- 올가홀푸드 공식 유튜브 https://bit.ly/3iQjLXU

- 바이올가 홈페이지 http://story.orga.co.kr/story/byorga/introduction.orga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