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무원, 모짜렐라 치즈 풍미 가득~ 속까지 잘 익는 ‘동글주먹밥’ 출시

간편 조리로 담백하게 완성되는 ‘포크스크램블’·‘매콤닭갈비’·‘김치소시지’ 3종

동그란 모양으로 밥과 고명을 마지막 한입까지 균일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주먹밥

볶음밥과 잘 어울리는 모짜렐라 치즈 넣어 높은 관능 구현, 먹는 재미도 더해

▲ 처음 한입부터 마지막까지 모짜렐라 치즈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동글주먹밥' 3종

 

풀무원이 속까지 잘 익어 처음 한입부터 마지막까지 모짜렐라 치즈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주먹밥 신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데우기만 해도 간편하게 모짜렐라 치즈 풍미가 가득한 담백한 식사를 완성할 수 있는 냉동 주먹밥 ‘동글주먹밥’(100gX5개입/7,980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글주먹밥’은 최근 소비자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기획됐다. 주먹밥은 10대 청소년이 간단히 한끼를 먹는 데 가장 많이 이용된다. 냉동 주먹밥은 코로나19로 등교가 중단되고 방학이 맞물려 가정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수요도 급증했다. 실제로 주먹밥 전문점도 학원가가 주요 상권일 정도로 10대 인기가 중심인 품목이다. 라면, 떡볶이 등 다른 요리와도 잘 어울려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진다.

 

풀무원은 ‘동글주먹밥’의 형태를 동그란 모양으로 차별화했는데 여기에는 두 가지 큰 장점이 있다. 우선, 밥과 고명이 균일하게 들어가 처음부터 마지막 한입까지 동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삼각형의 경우에는 첫 한입에 고명이 들지 않은 모서리 부분을 먹게 되고 마지막에도 고명이 없는 부분을 먹게 돼 소비자 만족도가 떨어진다.
또한 제품을 잘 익힐 수 있다. 동그란 주먹밥은 같은 중량일 때 삼각형보다 중심부에서 끝부분까지의 거리가 짧아져 겉은 마르지 않으면서 속은 치즈가 녹아 촉촉한 이상적인 조리 구현이 쉽다.

 

여기에 냉각 직전 풍미유를 뿌려 감칠맛을 더하는 오일스프레이 공정을 통해 제품의 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썼다. 밥을 볶고 성형한 후 오븐에 넣어 구운 뒤 오일스프레이를 뿌려 마지막 한끝을 살린 것이다. 오일을 처음부터 섞으면 오븐에서 가열돼 1차로 많이 날아가고 소비자가 조리하면서 또 날아가면 향이 거의 남지 않게 된다. 풀무원은 전문점처럼 좀 더 맛있는 제품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게 오일스프레이 공정을 추가했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포크스크램블, 매콤닭갈비, 김치소시지 3종으로, 모두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가 더욱 맛있는 주먹밥으로 완성됐다. 치즈는 볶음밥과 잘 어우러지는 소재로 치즈와 볶음밥의 조화가 높은 관능 구현을 가능케 한다. 쭉 늘어나는 치즈는 먹는 재미도 더해준다.

 

‘동글주먹밥 포크스크램블’은 돼지고기 달걀 볶음밥으로 마늘로 느끼함을 잡고 불맛을 살린 제품이다. 베이스가 되는 볶음밥을 과하게 느끼하거나 기름지지 않게 밸런스를 잘 잡아 치즈와 더욱 잘 어우러진다.

‘동글주먹밥 매콤닭갈비’는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매콤한 맛이 톡톡 튄다. 치즈와 어우러져 매운맛도 잡아주는 덕분에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동글주먹밥 김치소시지’는 김치의 새콤한 맛을 살린 제품으로 소시지 특유의 풍미가 매우 매력적이다. 김치치즈볶음밥에 소시지까지 더해 10대 취향에 특히 잘 맞는 맛이다.

 

제품은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700W 기준)만 데우면 되는 간편 조리 제품이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140℃로 17분간 돌려주면 더욱 맛있어진다.

 

풀무원식품 밥&유탕 김성민 PM(Product Manager)은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 주먹밥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 시장의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고 보고 계속해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냉동밥 시장은 연간 900억 원대 규모로 연평균 2.5% 상승 중인 시장이다. 볶음밥, 비빔밥, 덮밥, 주먹밥 등 다양한 제품이 냉동밥 시장에 속한다. 이중 주먹밥은 최근 들어 신설된 카테고리로 전체 냉동밥 시장 매출에서 약 15%까지 비중이 올라섰다.

 

 

▲ 돼지고기 달걀 볶음밥에 마늘로 느끼함을 잡고 불맛을 살린 '동글주먹밥 포크스크램블'

 

 

 

▲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매콤한 맛이 톡톡 튀는 '동글주먹밥 매콤닭갈비'

 

▲ 김치치즈볶음밥에 소시지까지 더해 풍미를 완성한 '동글주먹밥 김치소시지'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