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풀무원,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 통해 ESG 경영 알린다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2021. 10. 25. 17:38

영구의 블랙돌’ ESG 최우수기업 풀무원 첫 편으로 선정

E(환경), S(사회공헌), G(지배구조) 파트별 풀무원의 진정성 있는 ESG 활동 담아

방송인 조영구 “소비자들이 곧 ESG 기업의 진정성을 알게 될 것”

 

▲ 풀무원이 조영구의 유튜브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ESG경영을 알린다

 

풀무원이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풀무원의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을 알린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방송인 조영구가 ESG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의 첫 탐방 기업으로 선정돼 풀무원의 ESG 경영을 소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https://bit.ly/3pqNXis)은 연예계의 투자 꽝손으로 통하는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위트 있게 패러디한 ESG 기업 탐방 콘텐츠다.

조영구가 ESG 투자를 위해 ESG 우수기업을 직접 찾아가 ESG 실천 의지를 파악하는 콘텐츠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 항목별 실천 의지를 확인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영구의 블랙돌’은 ESG 경영이 내재화되어있고 진정성이 강한 상장 기업으로 풀무원을 첫 회 탐방 기업으로 선정했다. 풀무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4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2020년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영구의 블랙돌’이 공개한 영상에서 조영구는 풀무원의 충북 음성 두부공장과 서울 오피스를 찾아가 현장을 탐방하고 ESG 담당자 인터뷰를 진행해 풀무원의 ESG 경영 실천의지를 살펴본다.

 

E(환경) 분야에서는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을 중심으로 친환경 패키지, 에너지 절감 정책 등의 친환경 정책을 소개한다. ‘조영구의 블랙돌’은 식물성 지향 식품 확대 노력이야말로 가축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풀무원의 ESG 경영 의지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또, 첨단 배양육을 산업을 위해 미국의 푸드테크 기업과 MOU를 맺고 미래를 준비한다고 소개한다.

 

S(사회공헌) 분야에서는 풀무원이 풀무원농장의 설립자 원경선 원장님의 ‘이웃사랑과 생명존중’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기업’ 미션 아래 강화도 우리마을 사회공헌과 바른먹거리 캠페인 등을 추진사업으로 펼쳐 나간다고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G(지배구조) 분야에서는 풀무원이 전문경영인 체제, 선진적 이사회 시스템, 높은 사외이사비율, 열린 주주총회 등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어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소개한다.

 

‘영구의 블랙돌’은 앞으로도 풀무원 같은 제2, 제3 진정성 있는 ESG 우량 기업을 발굴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 ESG 기업 탐방 콘텐츠 '영구의 블랙돌'의 장면

 

▲ ESG 기업 탐방 콘텐츠 '영구의 블랙돌'의 풀무원 현장 탐방 모습

 

조영구는 그동안 출연했던 예능 프로그램에서 주식을 포함한 각종 투자에 철저하게 실패한 경험을 털어놓으면서 연예계 투자 꽝손으로 통했다.

그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그동안 주식에서 16억, 기타 투자에서 19억 정도를 손해를 봐서 총 35억 원 정도 금전적 손실을 입었다”며 “이제는 테마주, 급등주보다는 진정성 있는 ESG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기법으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풀무원 바른마음경영담당 오경석 상무는 “풀무원은 ESG 경영이 글로벌 경영 트렌드로 자리 잡기 전부터 ESG 경영을 해온 기업이다”“이번 영구의 블랙돌 콘텐츠를 통해 풀무원 ESG 경영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ESG 활동을 위해 최근 국내 기업들이 설치를 검토하고 있는 ‘ESG 위원회’를 이사회 산하에 2017년부터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사외 이사 3인으로 구성된 ESG 위원회는 ESG 중요 이슈를 파악하고 지속가능경영 전략⋅방향성을 점검,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 ESG 기업 탐방 콘텐츠 '영구의 블랙돌'의 풀무원 ESG 담당자 인터뷰 모습

 

▲ ESG 기업 탐방 콘텐츠 '영구의 블랙돌'은 풀무원을 1호 기업으로 인증했다

 

▲ ESG 기업 탐방 콘텐츠 '영구의 블랙돌'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