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 출시… 융복합 건기식 시장 확대 나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 한 병에 담아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 인기에 힘입어 두 번째 신제품 출시

풀무원녹즙, 기능성·편의성 강화한 다양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꾸준하게 선보일 예정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 풀무원이 1호 제품 성공에 힘입어 2호 제품을 출시하며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힘입어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 녹즙을 한 병에 담아 기능성과 편의성을 높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호 제품 '하트러브 엑스투(액상: 130ml, 정제: 350mgX2정/3,100원)’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트러브 엑스투'는 식품의약안전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 사업)로 풀무원녹즙이 지난 12월 말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한 ‘칸러브 엑스투’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앞서 출시된 ‘칸러브 엑스투’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병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신제품 ‘하트러브 엑스투’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혁신적인 제품이다. 뚜껑 부분에는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 정제가, 제품 병 부분에는 액상 형태인 신선 녹즙이 들어 있어 물 없이도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다.

 

제품 병에 들어 있는 녹즙은 유럽의 4대 채소 중 하나이자 ‘땅속의 건강 채소’로 알려진 레드비트와 당근으로 설계했다. 비가열 착즙 방식으로 만들어 원물 본연의 맛은 지키고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음료 뚜껑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이 확인된 고시형 원료인 홍국과 비타민 B6, B12, 엽산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건강기능식품이 들어 있어 제품 용기 앞면에 ‘콜레스테롤케어’, ‘홍국&비타엽산’으로 제품에 들어간 건강기능식품 원료의 기능성을 표기했다.

 

풀무원녹즙 ‘하트러브 엑스투’는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다. 풀무원녹즙의 일일배송 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김정희 마케팅 담당은 "풀무원녹즙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간 건강 다음으로 콜레스테롤 개선에 가장 신경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2호 제품으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건강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능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혁신적인 형태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월 말에 선보인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칸러브 엑스투’는 녹즙을 마시면서 정제형 건강기능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높은 편의성으로 국무조정실이 선정한 <규제 샌드박스 대표 사례 20선>에 소개된 바 있다.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병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구매 후기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녹즙과 건강기능식품을 한 번에 섭취하는 차별화된 편의성과 맛, 효능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