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샘물, 신제품 ‘풀무원샘물 워터루틴’ 출시

제품 컨셉부터 프로모션까지 전반에 MZ 세대 트렌드 반영

출시를 기념하며 본인만의 수분 섭취 루틴 소개하는 이벤트 및 할인 프로모션 실시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건강한 수분 습관을 위한 먹는 샘물 신제품 ‘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작은 습관을 실천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루틴 만들기 열풍이 일고 있다. 서울대 김난도 교수 또한 2022년 10대 트렌드 중 하나로 ‘바른생활 루틴이’를 소개했는데, 실제로 풀무원샘물이 15~39세 1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71.6%가 자신만의 루틴을 가지고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장기화된 실내 생활로 자기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물 마시기, 일찍 일어나기 등 생활습관 목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은 제품 기획부터 프로모션까지 루틴 트렌드를 전방위적으로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풀무원샘물은 건강한 수분 섭취 습관을 독려하며 총 세 가지 용량의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330ml, 500ml, 2L 등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했으며, 500ml 20입 기준 소비자 권장가 7,900원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풀무원샘물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이 달 자신만의 수분 섭취 루틴을 공유하는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환경을 고려한 패키지와 우수한 품질로 MZ 세대의 가치 소비 욕구를 충족시킨 점도 주목할 만하다. ‘풀무원샘물 워터루틴’ 500ml 기준 11.1g의 초경량 용기에 높이가 낮은 뚜껑을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했으며, 분리배출이 쉬운 ‘이지 필 라벨’을 부착했다. 또한, 40m 천연 모래 필터로 걸러낸 깨끗한 화강암반수에 매년 국내 수질검사 항목의 10배가 넘는 550여 가지 수질 검사를 비롯해 매주 1회 이상의 미생물 검사, 매일 맛, 냄새, 탁도 검사 등 엄격한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은 자신의 일상을 좋은 습관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채우는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맞닿아 있는 제품이다”라며,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수분 섭취 습관화를 돕기 위해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샘물 워터루틴’은 풀무원샘물 공식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 오픈마켓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