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기업뉴스

풀무원, 중국국제수입박람회 5년 연속 참가...파스타 등 인기 바른먹거리 제품 알려

신개념 파스타’ 주제로 단독 부스 운영...홍보관 찾은 2만여 명 관람객에게 신제품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 소개

풀무원 중국법인, 간편식 스파게티 인기에 힘입어 2019년부터 작년까지 연평균 71% 성장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5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5회 국제수입박람회’에 5년 연속 참가해 신제품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 등 풀무원의 인기 바른 먹거리 제품을 성공적으로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는 시진핑이 직접 제안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올해는 상하이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작년 대비 소폭 확장된 규모로 치러졌다. 세계 500 강기업 및 업계 선두기업 284개가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풀무원은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이후 내수 활성화에 대비하여 지난해 대비 22m²를 확장한 130m² 규모 단독부스로 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풀무원은 중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파스타 제품을 단독 소개했다. 특히 신제품인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를 중심으로 ‘신개념 파스타’를 주제로 풀무원의 간편식 파스타 제조 전문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풀무원 중국법인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은 파스타 제품의 성공에 힘입어 중국 시장 내 확실한 파스타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풀무원 홍보관 전경.  이번 박람회에서 풀무원은 중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파스타 제품을 단독 소개했다.

 

풀무원은 이번 수입 박람회 신제품 발표회에 참여하여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를 중국시장에 첫 공개했다. 신제품 발표회는 중국 CCTV를 통해 중국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생방송으로 송출됐다.

 

풀무원이 선보인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는 기존 냉장 중심의 라인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상온 시장 진출을 알리는 첫 제품이다. 제품은 면과 소스, 고급 별첨 스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면을 10여 분간 삶을 필요 없이, 소스와 함께 요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신개념 파스타다. 풍부한 건더기로 집에서도 근사한 한 끼를 완성해준다.

 

 

▲풀무원은 이번 수입 박람회 신제품 발표회에 참여하여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를 중국시장에 첫 공개했다.  신제품 발표회는 중국 CCTV를 통해 중국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생방송으로 송출됐다.

 

풀무원 단독부스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서부터 파스타 1.0에서부터 3.0에 이르기까지 풀무원 파스타 제품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는 코너로 꾸려졌다. 파스타 1.0에서 3.0으로 갈수록 재료 준비가 간단해지고 요리시간도 2~3분 내로 더욱 단축된다.   

또, 기존의 냉장 파스타 제품뿐 아니라 냉동, 상온 등 다양한 보관 형태의 파스타를 보여주는 ‘파스타 박물관’ 코너도 마련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  ‘제5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선 유명 이탈리안 셰프를 특별 초청해 현장 쿠킹쇼를 진행했다. 풀무원은 하루 1회 총 4번 셰프가 현장에서 직접 요리를 해 관람객들에게 시식을 제공했다. 쿠킹쇼는 중국의 주요 매체에서 부스 실황을 생중계했다.

 

풀무원은 파스타 외에 풀무원의 다양한 지속가능식품을 알리고자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 캠페인 영상도 중국 관람객들에게 소개했다.

 

 

▲ 이번 박람회에선 유명 이탈리안 쉐프를 특별 초청해 현장 쿠킹쇼를 진행했다.

 

 

풀무원 중국법인 두진우 대표는 “중국 최대 규모의 박람회에 5회 연속으로 참여하여 현지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며 “앞으로도 중국 시장에서 풀무원의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가능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2010년 중국 베이징과 상해에 풀무원의 중국법인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을 설립하고, 당시 냉장 신선편의식품의 불모지였던 중국에서 콜드체인에 기반한 냉장 가공식품을 생산하여 O2O, 회원제 매장, 온라인 등의 신(新)채널에 직접 영업하는 방식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해 왔다.

 

 

▲ 풀무원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진행된 SNS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푸메이뚜어 식품은 2017년 사드를 극복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꾸준한 제품 생산, 공급을 통해 중국 소비자와 유통의 신뢰를 얻고 있다. 간편식 스파게티와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 냉동 가정간편식이 매출을 주도하며 2019년부터 작년까지 연평균 71% 고속 성장 중이다. 2020년 중국 진출 10년 만에 흑자 전환과 두 자릿수 영업이익을 실현했다. 흑자 전환 이후 안정적인 수익에 기반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선 유명 이탈리안 쉐프를 특별 초청해 셰프가 현장에서 직접 요리를 해 관람객들에게 시식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