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올가홀푸드, ‘제주 고로쇠 수액’ 한정 판매

제주도 조천읍 ‘삼다수 목장’에서 자란 야생 고로쇠나무에서 채취

2월3일부터 사전 예약 주문 방식, 당일 채취하여 직송 판매

이물질 필터링, 비가열 자외선 살균 과정 등을 거치며 위생적 관리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가 야생 고로쇠 나무에서 채취한 ‘제주 고로쇠 수액’을 채취 종료 시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올가는 2월 3일부터 올가 전국 직영 매장(080-596-0086)과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인터넷쇼핑몰(www.orga.co.kr) 통해 사전 예약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고로쇠 수액은 유통기한이 10일 정도에 불과해 당일 채취하여 소비자에게 신선한 상태로 직송할 계획이다. 고로쇠 수액을 구입하면 건오징어 1미를 증정한다.

 

‘제주 고로쇠 수액(500ML x 18병/57,000원, 1.5L x 6병/59,000원)’은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제주도 조천읍‘삼다수 목장’의 야생 고로쇠나무 약 3,400그루에서 채취한다.

또한 위생적인 채취 및 소독 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수액을 모으는 파이프나 용기가 더러우면 수액이 오염되기 쉬워 나무 한 그루 당 추출용 튜브와 비닐을 1회만 사용하고 폐기한다. 추출한 수액은 깨끗이 세척된 통으로 옮겨져 1차 이물질 필터링을 거친다. 다음으로 수액 안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 비가열 자외선 살균을 거친 후 개별 포장된다.

 

‘제주도 고로쇠 수액’은 은은한 단맛이 나 그대로 마셔도 좋고 각종 요리에도 물 대신 사용하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밥을 짓거나 이유식, 죽, 백숙 등을 끓일 때 사용하면 천연 단맛이 우러나 감칠맛을 더해주고 베이킹에 설탕 대신 사용해도 좋다.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권혁준 팀장은 “고로쇠 수액은 채취 시기가 1년 중 2월에서 3월 초로 한정되어 있고 채취량도 많지 않은 귀한 자연의 선물”이라며 “위생적으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을 가정에서도 신선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로쇠 수액’은 단풍나뭇과에 속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물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약 한 달 동안만 채취가 가능해 2~3월이 아니면 맛보기 힘들다. 고로쇠 수액은 일반생수 대비 약 300배의 칼륨, 약 6배의 칼슘 및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 고혈압 개선, 위장병, 신경통, 변비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높다. 또한 국립산림과학원 자료에 따르면 제주산 고로쇠 수액은 타지역에서 채취한 수액 대비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 성분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