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다논, ‘요거톡’ 브랜드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브랜드명 변경…브랜드 가치 강화

플립형 토핑 요거트 ‘요거톡’ 브랜드명 변경… ’풀무원’ 브랜드 강화해 플립형 토핑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

풍부하고 다양한 토핑으로 마지막까지 요거트와 함께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

 

 

 

풀무원다논의 ‘요거톡’이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한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풍부한 토핑을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 요거트 ‘요거톡’의 브랜드명을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풀무원’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요거톡’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요거톡’은 ‘풀무원요거트’ 내의 개별 제품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풀무원다논은 ‘요거톡’의 브랜드명 변경 이후 ‘풀무원요거트’ 브랜드명 사용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은 넉넉한 양의 토핑을 요거트와 함께 마지막까지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플립(flip)형 요거트 제품이다. 풍부한 토핑의 양과 요거트와의 조화로운 맛, 식감 등의 차별화된 특징으로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 8,000만 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제품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볼’, ‘초코그래놀라’, ‘링&초코볼’, ‘초코필로우&크런치’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한 ‘초코필로우&크런치’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상위 15개 플립형 요거트 제품(2022년 닐슨 RI 기준)과 비교해 제품 평균 당 함량을 25% 줄여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브랜드명이 변경됨에 따라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시인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브랜드명을 인지하기 쉽게 했으며, 각 제품별 맛의 특징을 살린 색상을 활용해 제품 간 차별점을 강조하고자 했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 관계자는 “풀무원다논은 소비자들에게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풀무원’의 브랜드명을 풀무원다논의 ‘요거톡’에도 적용함으로써 제품력과 인지도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판단해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풀무원다논은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다논의 요거트 기술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