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뉴스/브랜드뉴스

풀무원 디자인밀, ‘정성한상’ 론칭 1주년 프로모션…봄맞이 이색 신메뉴도 출시

내달 9일까지 디자인밀 홈페이지서 ‘론칭 1주년 기념, 둘 이상 모이면 혜택이 2배!’ 진행

봄철 신메뉴로 ‘향긋한 돌나물비빔밥’, ‘이색 무채비빔밥’ 2종 새롭게 선봬

지난해 2월 론칭 이래 월평균 약 20%씩 꾸준한 성장…’디자인밀’ 성장 견인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의 직장인 영양 균형 도시락 ‘정성한상’이 론칭 1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영양과 맛을 정성스럽게 담은 한식 스타일의 영양 균형 도시락 ‘정성한상’은 지난해 2월 론칭 이후 간편함과 성인의 필수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정기구독 식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1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이에 풀무원은 디자인밀 공식 홈페이지에서 ‘론칭 1주년 기념, 둘 이상 모이면 혜택이 2배!’ 프로모션을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성한상’으로 직장에서 동료들과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동료들과 함께 주문하는 직장인들에게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성한상을 11만 원 이상 결제할 시에 10% 할인(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하며, 하루에 2개 이상을 배송 받는 고객에게는 디저트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하루에 가장 많은 제품을 배송 받는 ‘모임왕’ 1인을 선정하여 30만 원 상당의 외식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봄맞이 신메뉴 ‘향긋한 돌나물비빔밥’

 

정성한상은 디자인밀의 칼로리·영양균형식의 신규 제품으로 지난해 2월 론칭한 이래 월평균 약 20%씩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론칭 초기와 비교해 현재 약 30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정성한상은 주요 타깃인 직장인의 영양 균형을 맞추는 한 끼로 구성해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도시락 하나로는 금세 허기짐을 느끼고 영양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렵다는 직장인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채소와 단백질 원료의 구성비를 높여 건강한 포만감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 두부면 등을 활용한 식물성 단백질을 담은 ‘건강한 한식 메뉴’와 한국인이 선호하는 메뉴를 ‘일품 메뉴’로 구현하여 다양한 메뉴를 질리지 않고 꾸준히 이용할 수 있다.

맛과 영양 균형을 동시에 잡은 것은 물론 외식 비용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도 환영받고 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바로 일일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편의성도 인기 비결이다.

 

▲봄맞이 신메뉴 ‘이색 무채비빔밥’

풀무원은 이와 함께 봄맞이 신메뉴로 입안 가득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향긋한 돌나물비빔밥’, ‘이색 무채비빔밥’ 2종을 선보인다.

‘향긋한 돌나물비빔밥’은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봄 채소인 돌나물과 풀무원 두부로 구워낸 두부구이, 단짠 비법소스로 재운 돼지불고기, 고소한 달걀지단을 함께 구성하여 채소와 단백질의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

‘이색 무채비빔밥’은 새콤달콤하게 무쳐낸 무생채에 아삭하고 신선한 유자무 절임, 콩나물, 청상추를 푸짐하게 담았다. 풀무원 기술로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 ‘콩단백 숯불 직화구이’를 함께 비벼 먹으면 봄철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마케팅팀 편신혜 PM(Product Manager)은 “지난해 첫선을 보인 ‘정성한상’이 직장인들의 건강하고 든든한 간편 한 끼 도시락으로 차별화하면서 론칭 이후 1년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메뉴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