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간식부터 한 끼 식사까지, 편의점 꿀맛 조합 메뉴 추천!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하고 싶을 때나 출출할 때, 참새 방안갓처럼 드나드는 편의점. 특히 20조원 편의점 시장, 2018년 트렌드와 전망은?에서 다룬 것처럼, 최근에는 다양한 편의점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편의점 먹거리의 퀄리티도 한층 좋아졌다. 인스턴트 음식이 아닌,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간편식들을 언제 어느 때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

 

편의점 매대 앞에 서면 늘 깊은 고민을 하게 되는 ‘편의점 마니아’들을 위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편의점 꿀맛 조합 메뉴부터 더부룩하지 않고 ‘속 편한’ 편의점 간식과 상큼한 음료까지 만나본다.

 

 

편의점 음식 추천


 

간단하지만 맛있게! 편의점 꿀맛 조합으로 한 끼 식사

 

편의점에서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다 보면, 컵라면이나 샌드위치 하나로는 아쉬울 때가 있다. 한 끼를 먹어도 더 즐겁게, 맛있게 먹고 싶은 ‘편의점족’을 위해 편의점 꿀맛 조합으로 차리는 편의점 한 상을 추천한다.

 

환상적인 ‘맵단’의 조화로 든든한 편의점 꿀맛 조합

 

편의점 한 끼의 메인 메뉴로 자주 등장하는 떡볶이. 특히 매콤달달한 국물이 넉넉히 들어있는 국물떡볶이는 그 자체로도 맛있고, 다른 편의점 음식들과 곁들이기도 좋아 인기다. 쫀득한 떡에 질리지 않는 추억의 국물맛이 매력적인 풀무원 생가득 국물떡볶이에 풀무원 촉촉란을 곁들여보자. 흰자는 보들, 노른자는 촉촉하게 반숙으로 익혀 떡볶이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편의점 떡볶이


 

여기에 한 가지 꿀맛 조합을 더하자면 올바른 브리또 콰트로 치즈&고구마무스를 추천한다. 올바른 브리또 콰트로 치즈&고구마무스는 담백한 또띠아 안에 모짜렐라, 고다, 체다와 그라나파다노까지 네 종류의 치즈와 고구마 무스가 달달하게 어우러졌다. 매콤한 떡볶이 국물에 촉촉한 반숙 계란, 부드러운 고구마 무스와 치즈까지 함께하면 ‘맵단’의 정석을 보여주는 숨겨진 편의점 꿀맛 조합 완성!

 

일식? 중식? 전문점의 맛 그대로 편의점 한 상 차림

 

매일 먹는 컵라면이나 봉지 만두가 아니라 갓 만든 듯한 전문점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편의점 냉장 쇼케이스에서 생가득 돈코츠 라멘과 육즙듬뿍만두를 찾아보자. 생가득 돈코츠 라멘은 전통 가마솥 공법으로 진하게 우려낸 돈골 육수에 쫄깃한 수타식 면발이 일품인 일본 라멘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생면과 물을 넣고 2분 30초간 돌린 후에, 돈코츠 액상스프와 건더기를 넣으면 완성! 편의점에서 처음 맛보는 진한 국물 맛에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편의점 음식


 

여기에 중식당에서 맛보는 샤오룽바오를 즐길 수 있는 생가득 육즙듬뿍만두를 더하면 완벽한 전문점 한 상이 된다. 전자레인지에 2분 10초간 돌리기만 하면 완성되며, 간편 트레이가 함께 들어 있어 더욱 편리하다. 중식당에서처럼 젓가락으로 얇은 만두피를 살짝 찢은 뒤 풍부한 육즙 먼저 호로록 마시고 나서 돼지고기와 양파, 양배추가 듬뿍 들어간 만두를 즐겨보자.

 

편의점에서 맛보는 일본 가정식으로 든든하고 속 편한 한 끼

 

편의점 한 끼는 어딘지 더부룩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집에서 만든 듯 깔끔한 일본 가정식을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편의점 꿀맛조합을 추천한다. 바로 생가득 오사카식 우동과 국산콩 생나또.

 

생가득 오사카식 우동은 우동소스와 건더기, 뜨거운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일반적으로 우동 소스는 맑은 간장 소스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생가득 오사카식 우동은 되직한 액상 소스가 포함되어 깊고 깔끔한 오사카식 우동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낸다. 쫄깃한 면발은 기본이다.

 

 

편의점 식사


 

여기에 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국산콩 생나또를 더하면 든든한 일본 가정식 차림이 완성된다. 풀무원 나또는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발효시키는 기술을 사용해 청국장과 다르게 냄새는 적고 맛은 더욱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나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은 물론 나또키나제와 천연 여성호르몬이라 불리는 이소플라본,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이 포함되어 있으니 편의점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이 외에도 식사용, 간식으로 인기가 좋은 CU의 히트상품 ‘자이언트 떡볶이’와 ‘자이언트 피자’도 풀무원이 함께 개발한 제품이라는 사실! 자이언트 떡볶이는 ‘매콤까르보떡볶이’맛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자이언트 피자는 콤보, 콘, 매콤치킨, 마늘 맛의 네 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배는 출출한데 무거운 간식은 싫을 때! 가벼운 편의점 간식 추천

 

편의점 마니아라 할 지라도 왠지 오늘은 가볍게 먹고 싶다는 느낌이 드는 날이 있을 것. 과자나 젤리, 캔디류 앞에서 뭘 고를 지 고민하며 서성였다면 포만감은 채워주면서 속도 편안한 편의점 간식을 만나보자.

 

풀무원의 생가득 샐러드 5종은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무스 형태의 컵 샐러드로 간편한 간식을 찾는 편의점 족은 물론 다이어트 족에게도 인기인 제품이다. 포테이토, 단호박, 참치, 옥수수, 고구마 총 5종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샐러드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편의점 간식


 

상큼한 과일이 먹고 싶을 때, 남길 걱정이나 번거로운 뒤처리 고민 없이 다양한 과일을 한 컵에 먹고 싶을 땐 과일 한 컵 달콤한 믹스&상큼한 믹스가 제격이다. 풀무원의 과일 한 컵은 여러 가지 과일을 세척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컵에 담았다. 사과와 방울토마토, 포도와 오렌지 등 시즌별 가장 당도가 높고 우수한 품질의 과일만 선별해 담아 1년 내내 맛있고 신선한 과일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 핫도그


 

든든하면서 속 편한 간식을 찾고 있을 땐 바로 올바른 핫도그! 올바른 핫도그는 남녀노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핫도그다. 국산 돼지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한 올바른 소시지에 국내산 당근, 양파, 시금치, 단호박 등의 야채를 더한 담백한 빵을 사용해 부담 없는 간식으로 추천한다.

 

 

탄산음료 대신 상큼하게 갈증해소~ 편의점 음료 추천

 

편의점에서는 음식뿐 아니라 갈증해소를 위한 음료를 자주 구매하게 된다. 시원한 목넘김에 탄산음료를 찾아보지만 갈증이 풀리는 느낌은 잠깐이고 금세 다시 목이 마르기 마련. 이럴 땐 상큼하게 갈증해소를 할 수 있는 편의점 음료를 추천한다.

 

다이어트 족에게, 건강한 식단을 바라는 소비자에게 스테디셀러가 된 ‘클렌즈 주스’를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바로 아임리얼 블랜딩 주스 5종. 아임리얼의 블랜딩주스 5종은 5가지 이상의 과채를 이상적인 비율로 조합하여 만든 밸런스 주스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만을 콜드프레스 방식으로 착즙해 과채의 풍부한 영양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데일리루트, 시트러스러브, 헬로우그린, 블루베리영, 베리뷰티 총 5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편의점 음료


 

상큼한 하루 레몬에이드와 핑크에이드 역시 편의점 인기 음료. 레몬과 다이어트에 좋은 깔라만시를 더한 ‘상큼한 하루 레몬에이드’와 레몬에 구아바를 더한 ‘상큼한 하루 핑크에이드’는 이름처럼 상큼한 하루를 시작하기에 제격이다.

 

특히 아임리얼 블랜딩 주스와 상큼한 하루 에이드는 컵아이스에 담아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컵 안에 가득 든 얼음으로 간편하게 아이스 음료를 만들 수 있어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은 CU, GS 등 편의점 컵아이스 역시 풀무원이 함께 개발한 제품이라는 사실! 풀무원 컵아이스도 따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요구르트


 

이 외에도 장 건강을 위한 요거트와 요구르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제품.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업’은 지방이 0%인 팻제로(Fat Zero) 요거트로 가벼운 칼로리는 물론 포만감과 마시기 편한 질감까지 겸비했다. 딸기, 시트러스 플레인, 복숭아 3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요구르트의 달콤한 맛을 살린 ‘풀무원다논 프로바이오틱스 로어슈거 요구르트’도 인기제품. 지방, 콜레스테롤 모두 0%이며 당 함량도 50% 줄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편의점 마니아의 꿀팁!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신선한 두부와 콩나물

 

 

편의점 신선식품


 

이 뿐만이 아니다. 편의점에서도 신선한 풀무원 두부와 콩나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 2017년 편의점에서 판매된 풀무원 두부와 콩나물만 약 36억에 이를 정도로 이미 편의점 마니아들은 알차게 편의점 신선식품을 활용하고 있다. 편의점 한 끼 식사에 풍성함을 더하고 싶을 때, 간편하게 소포장 된 요리 재료가 필요할 때 언제든 편의점에서 풀무원 신선식품을 찾아보자.

 

 

간식부터 한 끼 식사까지, 무궁무진한 편의점 메뉴 사이에서 찾아낸 꿀맛 조합들과 추천 메뉴. 오늘부터는 편의점에 들를 때 풀무원 제품을 유심히 살펴보면 어떨까? 편의점 마니아는 물론, 편의점 먹거리에 ‘인스턴트식’이라는 편견이 있던 소비자들도 풀무원 제품들과 함께라면 간편하면서 든든한 편의점 메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