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님 마음에 쏙 드는 어버이날 요리부터 선물 추천까지

스페셜리포트 2018. 5. 3. 15:37

어버이날이 돌아올 때마다 고민하는 것, 바로 어버이날 선물이다. 매년 비슷비슷한 선물로 구색만 맞추고 있었다면, 올해는 정성 담은 한 상차림과 매일매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조금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보면 어떨까? 선물의 가격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마음! 넘치는 마음을 아낌없이 전달할 수 있는 어버이날 요리와 건강 선물을 소개한다.

 

 

어버이날 준비


 

정성은 가득, 준비는 간편한 한 상차림! 어버이날 요리 만들기

 

어버이날 한 상차림이라고 하면 준비에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한 두 가지 반찬만으로는 마음을 담기에 모자라 보이고, 요리에 익숙하지 않다면 어떤 요리를 준비 해야 할 지부터가 막막하기도 하다.

 

특별한 날을 위한 상차림이라면 메인 반찬과 국이 기본이다. 고기? 생선? 고민할 필요 없이 ORGA 떡갈비한 토막씩 간편하게 손질한 우리바다 갈치로 간편하게, 푸짐하게 모두 준비해보자. ORGA 떡갈비는 우리땅에서 자란 무항생제 돼지 갈비살을 굵게 다져 빚어만든 돈갈비살의 감칠맛과 고기 씹는 맛이 풍부한 정통 떡갈비다.

 

 

풀무원 어버이날 음식


 

우리바다 갈치는 국내에서 어획해 믿을 수 있는 갈치를 한 번 먹을 분량으로 개별 포장했다. 먹지 않는 부위는 제거하고 염처리 및 숙성을 거친 갈치로 별도의 손질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해동 해 굽기만 하면 두툼한 떡갈비와 통통한 갈치구이가 뚝딱 완성되니 이보다 간편할 수 없다.

 

고기를 먹을 때 꼭 필요한 밑반찬도 빠질 수 없다. 찬마루 명이절임과 무쌈은 새콤달콤한 명이절임과 아삭한 무쌈을 입맛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반반 밑반찬이다. 용기 그대로 내어도 좋고, 작은 그릇에 명이절임과 무쌈을 각각 놓으면 금세 풍성한 한 상이 완성된다. 여기에 특별 반찬! 찬마루 새송이장아찌를 곁들여 보자. 쫄깃한 버섯에 알싸한 청양고추를 더해 깔끔하고 개운한 맛으로 입 안을 정리해줘, 감칠맛 나는 한 상을 완성해준다.

 


풀무원 어버이날 요리

 


반찬에 어울리는 국도 간편하게 준비해보자.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데우기만 하면 완성되는 찬마루 사골우거지국은 담백한 사골국에 소고기, 배추우거지, 된장을 더해 구수하고 개운한 맛으로 고기, 생선 어느 반찬에나 잘 어울린다.

 

어버이날 상차림인 만큼, 조금 더 신경 써 상차림에 색을 더하고 싶다면? 청고추의 색과 모양을 그대로 살린생가득 청고추만두나 찹쌀 메밀 피에 칼칼한 김치속을 꽉 채운 생가득 정선 5일장 메밀지짐만두를 추천한다. 조리시간이 길지 않고 조리법도 간단해, 정성만 듬뿍 담으면 어렵지 않게 푸짐한 어버이날 한 상을 차릴 수 있을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겨요, 어버이날 담소에 즐거움을 더하는 건강한 후식

 

오손도손 둘러앉아 한 상 맛있게 즐겼다면, 이제 후식을 먹으면서 담소를 나눌 시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바른먹거리로 만든 건강한 간식도 부담 없이, 손쉽게 준비해 내어 보자..

 

밥반찬으로만 여겨지던 을 스낵으로 만든 블랙김샌드는 살짝 구운 김 사이에 건강한 토핑을 넣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간식이다. 토핑은 멸치, 아몬드, 현미 3종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가볍게 집어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 되어 있다. 여기에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한 ORGA 국산콩 두부스낵을 더하면 단짠만큼 이나 손이 가는 담백, 짭짤한 건강 간식 한 접시가 완성된다.  

 


풀무원 어버이날 식사

 


조금씩 따뜻해지는 날씨에 시원한 후식이 필요하다면? ORGA 입에서 사르르 아이스 홍시가 제격. ORGA 아이스 홍시는 씨가 없고 달콤한 국산 감의 껍질을 벗긴 후 그대로 얼려 달콤시원하게 사르르 입 안에서 녹는 특별한 디저트다. 홍시 하나씩 낱개 포장 되어 있어 해동하기만 하면 그대로 먹을 수 있고, 아이스크림 컵에 담으면 주황빛이 예쁜 홍시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다.

 

 

일상 속 건강관리까지 세심하게 챙기는 어버이날 선물 추천

 

뭘 갖고 싶으시냐물어도 어물쩍 대답하는 부모님께 매번 비슷비슷한 선물만 했다면, 매일 한 잔으로 일상 속 건강관리가 가능한 어버이날 건강 선물을 추천한다.

 

나이가 들며 기운이 없어지는 아버지에게는풀무원녹즙 발효숙성 홍삼120을 선물해보자. 풀무원녹즙의 발효숙성 홍삼120은 귀한 홍삼을 120시간 동안 정성껏 발효숙성한 후 껍질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갈아 넣어 홍삼의 영양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달치 박스 구성(30)으로도 준비되어 있고,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정기배달을 신청할 수도 있다.

 


풀무원 어버이날 선물


 

갱년기를 지나는 어머니에게는 풀무원로하스 로젠빈 세트가 제격. 풀무원로하스 로젠빈은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한 여성들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검정콩 추출 이소플라본을 주 원료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과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E 등을 포함했다. 특히 주원료인 검정콩 추출 이소플라본은 풀무원이 세계 최초 연구·개발하여 1998년부터 제품화한 원료로, 부모님께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다.

 

 

그간 쑥스러워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어버이날. 이번 어버이날에는 맛있는 어버이날 한 상과 간식을 나눠 먹으며 부족했던 대화를 마음껏 나누어보자. 어떠한 선물보다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부모님에게는 가장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소개된 제품은 풀무원 온라인쇼핑몰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 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