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우리집 실내 공기관리, 빌려 쓰기로 해볼까요?

가족과 함께하는 실내생활이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우리 가족 모두의 몸과 마음을 활기차게 해줄 상쾌한 공기와 쾌적지수를 높여줄 생활가전이 소중해졌는데요. 하지만 집안 공기를 깨끗하게 해 줄 공기청정기나 전기레인지같은 값비싼 생활가전을 구매하기에는 여간 부담이 큰 게 아닙니다. 

또 지구환경을 생각한다면 소소한 생활습관에서도 로하스 생활가치를 실현하고 싶기도 하죠.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우리의 로하스 지수를 높일 수 있을까요?

또 어떻게 사용해야 조금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우리집을 상쾌하고 쾌적하게 바꿔줄 실내공기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와 인덕션의 빌려 쓰기를 소개해봅니다.





착한 소비, 소유 대신 구독해볼까?


요즘 우리 생활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자동차, 정수기, 안마의자, 침대, 공기청정기와 인덕션까지, 생활가전을 빌려 쓰는 구독 서비스가 일상 깊숙이 파고들었습니다.

생각해보면 한 번 구입하고 쓰지 않는 대신 옷, 가방, 가전제품들을 구독 서비스로 빌려 쓰면 사회 전체적으로도 이득이 되고 지구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그런 면에서 구독 서비스의 하나인 렌탈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착한 소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의 전망도 밝다고 하네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2017년 미국에서 정기구독형 서비스 이용자가 1100만 명을 넘어섰고 전자상거래 중 15%를 차지한다고 분석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도 2023년에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 중 75%가 소유대신 빌려 쓰는 구독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우리나라 KT경영연구소도 국내 전체 구독 서비스 시장에서 렌탈 시장 규모가 2006년 3조원, 2016년 25조 9000억 원에서 올해 40조원에 이른다는 예측을 내놓았죠.





물품 하나를 쓰더라도 나와 이웃, 지구까지 생각하는 선한 영향력을 생각하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풀무원생활건강에서 로하스 생활가치 실현을 위해 생활가전 렌털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오라니어 인덕션과 Ria 공기청정기가 바로 구매대신 빌려 쓸 수 있는 렌탈 생활가전입니다.


주방을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게! -오라니어 인덕션

사용자의 안전과 지구환경 보호에도 가스레인지보다 인덕션이 훨씬 장점이 많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가스레인지보다 인덕션을 선호하는 추세이기도 한데요.

인덕션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어떤 제품을 선택할 지 고민이 된다면,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주방의 품격을 높여줄 수 있는 오라니어 인덕션을 고려해보면 어떨까요?


가스레인지 화구를 이용해 요리를 하다 보면 집안 공기가 나빠지기 일쑤인데요. 주방은 실내에서 배출되는 공기 오염이 가장 높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오라니어 인덕션은 이렇듯 집안에서 공기 오염이 가장 심한 주방을 보다 쾌적하게 바꿔줄 수 있는 똑똑한 생활가전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과 400년 전통의 독일 주방 명품 브랜드, 오라니어가 만나 내놓은 제품이라서 더 믿음이 갑니다.





그동안 가스레인지는 불완전연소로 인한 유해물질 배출문제가 자주 지적되곤 했는데요. 오라니어 인덕션은 가스보다 유해물질 배출에서도 안전하고, 실내 공기도 쾌적하게 해주는 전기를 이용해 안전합니다. 잠금, 과열방지, 넘침 방지 기능의 다중 안전장치로 안전하고 깔끔하게 요리할 수 있죠.

또 42°, 70°, 94°의 3단계 보온 기능을 장착해 오랫동안 따뜻한 요리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최대 7400W의 고출력은 요리 시간을 단축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는데요. 고출력 덕분에 인덕션의 단점으로 꼽히던 한국식 국물요리, 구이, 부침, 볶음같은 한국식 요리도 안성맞춤으로 할 수 있답니다.

프랑스 EUROKERA사의 블랙계열 세라믹의 최고급 상판을 택해, 닦아만 줘도 청소가 되어 편리합니다. 또 4구 프리존 시스템도 편리한 기능인데요. 다른 화구에서 전력을 끌어와 강력한 출력을 발휘해 빠르게 조리할 수 있고, 상판 아무 곳에나 냄비를 올려놓아도 자동으로 조리구가 선택되기도 합니다. 또 냄비의 사이즈에 따라 화구가 조정되어 손쉽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집안 전체공기를 상쾌하게! -Ria 공기청정기

주방만큼이나 집안의 공기 질 관리가 필요한 공간이 거실이죠. 집안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현관, 부엌을 잇는 거실은 공기청정기가 가장 필요한 공간이기도 한데요.

거실처럼 집안의 넓은 면적(95㎡)은 물론, 우리집 구석구석을 쾌적한 공기로 채워주어 가족의 걱정을 덜어주는 유용한 생활가전이 바로 강력한 공기청정기입니다.  

Ria 공기 청정기는 0.3㎛ 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하는 True HEPA 필터와 포름알데히드, 톨루엔과 같은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SHS 필터가 양면에 적용되어, 넓은 면적까지 청정 효과를 높여줍니다. 유해가스 탈취효율도 평균 98% 이상으로 쾌적한 공기를 위한 필수품이랍니다.

                                                                                                                       

또한, Live Air Track의 스마트 센서로 눈에 보이지 않는 PM2.5 초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수치를 색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PM2.5센서와 CO₂센서가 작동해 집안의 공기 질 상태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것이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을 느끼는 요소라면 소음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적은 기계음과 바람일지라도 공기청정기의 소음과 바람은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저소음 + 라이팅 On/Off 기능을 사용하면 소음과 빛 걱정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의 조그 다이얼과 360도 회전하는 히든 바퀴는 기계 작동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이나 힘이 약한 아이들까지 남녀노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집안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까지 갖춘 공기청정기라면 우리 가족 모두에게 사랑받을 수 있겠죠?






쾌적한 우리집 만들기, 똑똑한 생활습관부터!

평소 우리집의 쾌적함을 위해서는 집안 공기질을 관리하는 생활가전과 함께 생활습관도 중요한데요. 수시로 환기하는 습관은 바로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이와 함께 쾌적한 우리집 공기질을 만들기 위한 똑똑한 생활 팁을 소개해봅니다.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로하스 https://www.pulmuone-loh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