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은 홈코노미 시대! 즐거운 홈콕을 위한 필수 아이템

스페셜리포트 2020. 4. 14. 09:18



금요일 저녁, 퇴근 후 ‘한 잔 하자’는 직장 동료의 제안을 거절하고 집에 돌아오니 벌써 7시 30분. 방금 조리한 간편식을 안주 삼아 맥주 한 모금 마시며 그동안 미뤄둔 드라마를 즐겁게 감상하는 모습. 혹시 당신의 일상은 아닌가요?





요즘은 집에서의 휴식과 여가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영화 감상, 운동 등 집 안에서 모든 것을 누리며 ‘홈콕’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홈코노미 시장도 강세입니다.


홈코노미(home-conomy)란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에서 다양한 문화생활과 경제활동을 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뜻합니다. 가정에서 간편히 누리는 서비스가 많아지고, 집에 대한 인식이 변하면서 집안일의 부담을 더는 방식으로 소비하는 문화가 확대되고 있죠. KB국민카드가 2018년 1월부터 2019년 6월까지 홈코노미 관련 업종(음식배달 애플리케이션, 엔터테인먼트, 일상용품 배달, 가전 렌털, 케어서비스 등)을 이용한 고객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9년 2분기 홈코노미 관련 결제 건수는 2018년 1분기 대비 1.9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1년 반 사이에 집 안에서의 소비를 선호하는 움직임이 배로 늘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죠.


홈코노미 업종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는 ‘여유 시간을 주로 집에서 보낸다’는 응답이 무려 51.7%를 차지했습니다. 집에서 여유 시간을 보내는 이유로 ‘진정한 휴식이라 생각해서(49.5%)’, ‘원하는 활동을 편하게 할 수 있어서(32.4%)’등의 답변이 이어졌는데요. 이렇듯 집은 단순한 일상 공간을 넘어 ‘나만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루 종일 짊어졌던 책임과 책무를 내려놓고, 자신을 돌보며 재충전하는 소중한 공간이죠.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당신도 잠시 벗어나고 싶나요? 나만의 취향이 가득한 공간으로 떠나고픈 이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슬기로운 홈콕 생활을 위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우리 집 쾌적 지수 높이는 생활 가전, 오라니어 인덕션& Ria 공기청정기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그만큼 실내 쾌적함을 유지해야 하죠. 수시로 환기하는 방법이 있지만 일상 활동에서 배출되는 공기 오염을 줄이는 생활 가전을 갖추는 것이 우리 집 쾌적 지수를 높이는 첫 단추입니다.





인덕션

집안에서 공기 오염이 가장 심한 곳이 주방이죠. 요즘은 가정 내 공기 오염을 줄이기 위해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를 선호하는 분위기인데요. 전기를 이용해 인체 유해 가스로부터 청정한 주방 환경을 만드는, 독일 주방 가전 명품 브랜드 오라니어 인덕션입니다.

프랑스 EUROKERA사의 최고급 세라믹 상판으로 되어 있어 청소가 간편한 것은 물론 주방 인테리어를 고품격으로 만드는 데에도 한몫하죠. 조리 도구를 어느 위치에 두어도 자동으로 인식하는 첨단 자동인식 기능이 탑재돼 있고, 최대 7,400W의 높은 출력으로 보다 빠르게 요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잠금‧과열 방지‧넘침 방지 기능 등 다중 안전장치로 안전하고, 3단계 보온 기능으로 요리를 오랫동안 따듯하고 맛있게 유지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가정 내 미세먼지 관리도 필요하다는 사실 아시죠? 우리 집 구석구석 깨끗한 공기를 선사할 풀무원로하스 Ria 공기청정기가 있습니다. 이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하는 True HEPA 필터와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과 같은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SHS필터가 양면에 적용된 듀얼필터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넓은 면적(100.3m2)까지 빈틈없이 공기 정화를 하죠.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를 수치와 색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 줄 만큼 똑똑합니다.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우리 집 청정 공기를 사수하는 든든한 아이템이죠.


홈시네마 로망을 완성할 주전부리, 올바른 핫도그&국물 떡볶이

거실 벽에 빔 프로텍트로 화면을 띄우면 집은 어느새 근사한 소수 정예 영화관이 되죠. 시야를 가리는 사람도, 과도하게 친절한 스포일러도, 핸드폰 불빛도 없는 내 방 1열! 멋진 홈시네마를 완성할 한 조각,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를 더할 주전부리가 빠질 수 없죠.





올바른 핫도그

한 입 베어 물면 짭짤 고소한 맛이 퍼지는 올바른 핫도그입니다. 단호박, 당근, 양파, 파슬리 등 야채가 들어 있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죠.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고기를 재료로 발색제를 넣지 않아 건강한 맛이 특징입니다. 전자레인지,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등 편리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 영화관 간식이 부럽지 않은 맛, 간편하게 가능하죠!





국물 떡볶이

국민 간식 떡볶이는 언제나 옳은 선택이죠. 보통 영화관에서 떡볶이는 먹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내 방 1열에서는 가능하다는 것~

풀무원 국물 떡볶이는 6가지 국내산 야채(무, 마늘, 양파, 대파, 배추, 생강)를 우려 깊고 깔끔한 맛이 포인트입니다. 초간단 레시피라 부담스럽지 않죠. 프라이팬에 물과 재료를 넣고 5분만 끓이면 끝. 더 풍성한 맛을 내고 싶으면 야채와 계란을 추가하면 되죠. 영화와 떡볶이를 함께 즐기는 것은 홈시네마만의 매력~



홈술의 품격을 지켜줄 찰떡궁합 안주, 얇은피꽉찬속 만두&블랙김스낵

북적북적한 포차 대신 홈술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죠. 내 취향으로 가득한 음악 플레이리스트의 재생 버튼을 누르고, 맥주 한 캔을 홀짝이면 이만한 힐링도 없다 느끼죠. 홈술의 즐거움을 2배로 키워줄 특급 안주가 있습니다.





얄피만두

입 안 가득 육질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 히트 상품 얇은피꽉찬속 만두입니다. 얄피 만두는 돼지고기와 부추, 새송이버섯을 큼직하게 넣은 고기만두, 아삭한 깍두기와 저온숙성 김치와 돼지고기, 두부가 꽉 찬 김치만두, 국내산 청양고추를 넣어 맛있게 알싸한 땡초 만두 이렇게 3가지 맛이 있습니다. 푸짐한 재료를 듬뿍 넣어 속이 비칠 듯 얇게 빚은 만두는 쪄 먹어도, 구워 먹어도 맛있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프라이팬에 익히면 간편하게 전문점식 안주를 맛볼 수 있답니다.


블랙김스낵

바삭한 식감의 가벼운 안주가 생각날 때? 블랙김스낵이 제격이죠. 김에 옥수수와 쌀 분말을 더해 고소하고 달달하며, 바삭바삭 씹히는 식감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김 함량이 7.0%로 김 특유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죠. 오리지널과 와사비 맛이 있어 취향 따라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끽하는 홈카페 소확행, 아임리얼

요즘 홈카페족 사이에서 달고나 커피 만들기가 유행이죠? 핫한 달고나 커피만큼이나 홈카페를 즐겁게 해줄 아이템이 있습니다.




아임리얼 9종

프리미엄 착즙 생과일주스의 대표주자, 아임리얼(I’m Real)입니다. 딸기·키위·토마토·오렌지· 자몽·수박·구아바·망고·케일앤키위·그린 키위 등 종류도 다양해 입맛대로 즐기는 과일 한 잔이죠.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아임리얼은 ‘Real Cold Press’ 공법으로 1℃도 가열하지 않고 신선하게 만들어 맛과 영양이 살아있습니다. 착향료·착색제 등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생과일 고유의 맛으로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브런치로 토스트와 함께 마시거나, 오후 3시 졸음을 물리치는 티타임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더운 여름날에는 얼린 아임리얼과 후르츠 칵테일, 빙수떡을 더해 과일 맛 빙수로도 변신이 가능합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레시피 없이 아임리얼 하나로 달달함을 충전하는 건 어떨까요?



홈쿡으로 외식 분위기 내볼까? 올가 함박스테이크&소불고기 필라프

간단히 집에서 레스토랑 분위기를 내고 싶은 날이 있죠! 그럴 때 우리 집 식탁을 풍성하고 특별하게 해줄 무언가가 필요하죠~





올가 함박

올가 함박스테이크는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국산 두부, 각종 국산 채소 등 믿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스테이크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약한 불에서 약 3~4분만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인데요. 씹을 때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죠. 써니 사이드업으로 익힌 계란 프라이와 구운 야채 토핑을 얹어주면 외식 느낌 충만!


 



소불고기 필라프

특별한 밥을 먹고 싶을 때, 소불고기 필라프는 어떤가요? 소불고기와 생야채에 육수를 더해 밥을 볶아낸 소불고기 필라프는 버터에 야채, 고기를 볶아 쌀과 육수를 넣고 저어가며 익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죠. 김제평야에서 재배한 쌀을 7일 내 도정해 밥알이 탱글하고, 새송이 버섯, 양배추, 청피망 등의 얼리지 않은 6가지 신선한 생야채를 사용해 영양 밸러스도 갖춘 요리 한 접시입니다.



홈트레이닝이 버킷리스트인 당신에게, 잇슬림 밸런스도시락&두부 베이글칩

새해 버킷리스트가 ‘홈트레이닝’이었나요? 요요 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운동과 식이조절이 필수죠. 성공적인 홈트레이닝을 위해 우리 집 냉장고에 챙겨 두어야 할 아이템, 무엇이 있을까요?





밸런스도시락

잇슬림 밸런스도시락(10팩)은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평균 302kcal 미만으로 구성한 도시락입니다. 냉동실에서 꺼내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바로 먹는 간편 아이템이죠. 식단 조절을 위한 도시락이라고 하지만 맛이 없다면 안 되겠죠. 들기름으로 볶은 고소한 볶음 김치와 잡곡밥, 고기반찬으로 구성된 5가지 식단으로 맛도 영양도 챙겼습니다. 아이스팩 포장으로 사계절 내내 신선하게 냉동 배송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죠. 열심히 운동하고, 도시락도 잘 챙겨 먹는다면 11자 복근 만들기도 멀리 있는 꿈은 아니겠죠!





두부베이글칩

홈트레이닝을 하면서 하루 3끼 식단만을 지키기란 참 힘들죠. 출출할 때, 입이 심심할 때 달래줄 건강한 간식도 필요합니다. 두부 베이글칩은 어떨까요?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고 합성 착향료를 배제해 건강함은 기본. 저온숙성한 두부 반죽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하죠. 색다른 간식을 원할 때 두부 베이글칩을 잘게 부숴 샐러드 토핑으로 활용해도 좋답니다.




“아... 집에 가고 싶다.”

혹시 오늘 출근 도장을 찍고 나서, 기나긴 회의를 끝내고 나서 자신도 모르게 이 말을 중얼거리지는 않았나요? 그렇다면 지금 필요한 것은 나만을 위한 공간에서 누리는 소소한 휴식일지 모릅니다. 이번 주말에는 취향 저격 아이템으로 가득한 ‘우리 집’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유쾌한 홈콕 생활을 응원합니다!



슬기로운 홈콕 생활을 위해 클릭!

▶풀무원로하스 https://www.pulmuone-lohas.com/pc/brand/index.do

▶풀무원샵 http://www.pulmuoneshop.co.kr/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