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따스한 봄날, 내 몸을 깨우는 차 한 잔

겨우내 잠들었던 꽃과 나무가 깨어나는 ‘봄’이 돌아왔습니다. 봄은 추위에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계절이죠. 땅속에 잠들어 있던 새싹이 깨어나는 이 포근한 계절에, 우리의 일상에도 소소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변화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다양한 맛과 향으로 마음에 여유를 주는 차와 함께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따뜻한 봄날 함께하면 좋을 향긋한 차를 소개합니다.






식후 디저트로도 안성맞춤, 달콤 차

우리는 식사 후 달콤한 디저트를 즐겨 먹고는 합니다. 간단하게는 과일부터 시작해서 초콜릿,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식사 후 우리를 유혹하는 달콤한 디저트는 무궁무진하죠. 언제부터인가 꿀과 섞어 진한 풍미가 살아있는 달콤한 액상차도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요. 카페에서도 달콤한 차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죠. 그런데 이 달콤한 맛의 차를 집에서도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드실 수 있답니다.




꿀 한라봉차는 제주산 무농약 한라봉으로 만들어져서 누구나 믿고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껍질째 슬라이스 된 한라봉은 건강에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을 물씬 풍기고, 천연 아카시아꿀은 꿀 한라봉차를 더욱 풍미 있게 만들어 줍니다. 꿀 유자차는 무농약 유자를 슬라이스하여 당침해 숙성한 차입니다. 벌꿀을 넣어 더욱 상큼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죠. 꿀 생강차는 꿀의 달콤함과 생강의 매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차입니다. 생강을 잘게 썬 생강편에 꿀을 섞어 알싸한 맛을 줄이고 부드럽고 달콤하게 만들었습니다.

꿀 한라봉차와 꿀 유자차, 꿀 생강차 모두 뜨거운 물을 부어 따뜻한 차로 마실 수도 있지만, 탄산수와 섞어 시원한 에이드로 만들어 즐길 수도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죠.


향만 맡아도 건강 느낌이 물씬, 한방차

TV 프로그램에서 고명이 잔뜩 올라간 쌍화차를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각종 한약재를 달여 마시는 차인 쌍화차는 기호에 따라 대추, 잣, 달걀 등을 같이 넣어 마시는 보양용 차입니다. 현재는 자주 보기 어려워졌지만, 한때 쌍화차는 찾는 사람이 많은 만큼 어디서나 쉽게 맛볼 수 있는 차였죠. 사람들은 쌍화탕이라는 처방에서 비롯된 쌍화차를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자주 찾았다고 하네요. 추억의 맛을 보고 싶은데 들어가는 재료가 많아 만들기가 힘들 거라고요? 이제는 쌍화차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올가 쌍화차는 10가지 이상의 재료로 만들어 맛이 진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과립 형태로 만들어져 잘 녹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는 것만으로도 바로 차 한 잔이 만들어지죠. 별도로 들어있는 땅콩, 대추, 잣 고명은 쌍화차의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준답니다.



일상에서 쉽게 마실 수 있는 구수한 곡물 차

보리차, 옥수수차, 결명자차, 현미차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곡물 차는 그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하지만 만드는 과정은 녹록지 않습니다. 그래도 곡물 차의 구수한 향과 맛에 반한 사람들이 많아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직접 곡물을 끓이는 집이 많았다고 하죠. 사람들은 일상에 파고든 곡물 차를 더 쉽게 만들고 싶어 했고, 곡물 차 티백의 등장으로 이제는 쉽고 간단하게 곡물 차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가 유기농 발아 보리차는 국산 유기농 보리만을 발아시켜 만든 순한 맛의 보리차이며, 올가 유기 발아 현미차는 국산 유기농 현미와 보리만을 사용하여 만든 차입니다. 순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죠. 티백 형태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차를 우릴 수 있는데요. 끓인 물에 티백을 넣고 10~20분 우려내면 간단하게 구수한 맛의 차가 완성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그 구수한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마시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봄은 만물이 깨어나는 계절이라고 하죠. 겨울 추위에 움츠러들었던 몸을 쭉 피며 움직이고 싶은 것은 우리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따뜻한 차 한 잔은 우리에게 일상의 여유를 주기에 안성맞춤인 음료가 아닐까 싶고요. 따뜻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이 봄, 지금 바로 차 한 잔을 끓여서 즐거운 티타임을 가져보세요.



※ 맛있는 차 쇼핑하러 가기

-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

- ORGA 인터넷쇼핑몰(www.or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