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더위 타파! 풀무원과 함께하는 맛있는 여름나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사람들의 얼굴에 지친 기색이 역력하다.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영 입맛이 돌지 않는다. 무더위를 물리치고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여름 먹거리가 절실해진다.

 

올 여름 풀무원은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풀무원의 대표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부터 여름이면 생각나는 냉면까지…풀무원의 새로운 여름 주자와 함께 여름을 이겨내 보는 것은 어떨까?

 

 

수박을 그대로 담은 생착즙 주스, ‘아임리얼 수박’

 

 

수박주스

 

 

풀무원은 2007년 첨가물을 넣지 않은 건강한 착즙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을 선보이며 생과일 주스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올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이다.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아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며,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리코펜과 신진대사를 돕는 시트룰린, 혈압 저하에 도움이 되는 칼륨도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다.

생과일 수박주스

 

 

하지만, 수박은 과일 자체의 크기가 크고 수분이 많아 혼자 먹거나 외출해서 먹기 번거로운 과일 중 하나다.  ‘아임리얼 수박’은 수박을 그대로 한 병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달콤한 수박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수박을 이용한 착즙주스는 시장에 없던 제품으로 ‘아임리얼’이 처음으로 선보인다. 기존 ‘아임리얼’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물이나 기타 첨가물을 넣지 않은 생착즙 주스로써 생과일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 갈증 해소를 위한 여름 음료로 제격이다.

 

 

여름철 맥주와 함께 먹는 새로운 별미 ‘생면식감 야끼소바’

 

야끼소바

 

여름 밤, 한바탕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나면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시원한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여전히 ‘치킨’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올 여름에는 풀무원의 ‘‘생면식감 야끼소바’와 함께해 보는 것은 어떨까?

 

풀무원 ‘생면식감 야끼소바’는 전문점 수준의 야끼소바 맛을 구현하여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다른 여름 신제품이 주로 비빔면이나 냉면 위주 인데 반해 ‘볶음면’임에도 불구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생면이라 쫄깃한 식감이 뛰어나고 칼로리 부담은 낮아 여름 밤 야식으로 손색이 없다.

 

‘생면식감 야끼소바’는 면의 모양을 둥글게 설계하고 ‘발포공법’으로 면발에 구멍을 내는 등 소스가 더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특히, 숙성 간장에 우스터 소스와 타임, 세이지 등의 허브류를 더한 특제 소스와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아 향을 낸 풍미유를 더해 야끼소바 본연의 풍미를 재현했다.

 

 

간단 야끼소바

 

따끈따끈한 면 위에 별첨된 ‘하나(花) 가쓰오부시’를 뿌려 먹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부재료를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다. 새우, 오징어 등을 넣어 해물 야끼소바를 만들 수도 있고 양배추와 숙주 등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할 수도 있다. 계란 프라이나 마요네즈를 더하면 일본 현지의 야끼소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쫄깃함이 살아있는 생가득 냉장면 시리즈 3종

  

간단 메밀국수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은 뭐니 뭐니 해도 냉면이다. 풀무원은 여름을 맞이하여 ‘생가득 순메밀 물냉면’과 생가득 순메밀 비빔냉면’ 그리고 ‘생가득 김치말이 쫄깃냉면’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풀무원만의 독자적인 제면 공법과 노하우로 면의 특징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별미 제품이다. 

 

‘생가득 순메밀 냉면’은 물냉면, 비빔냉면 2종으로 순(順) 메밀 100%를 갈아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메밀 함량이 높을 경우 탄력이 떨어져 면이 뚝뚝 끊기지만 ‘생가득 순메밀 냉면’은 풀무원의 독자적인 반죽 공법으로 밀가루를 넣지 않고도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특히, 품질이 우수한 내몽골산 메밀을 볶지 않고 생메밀로 사용하여 메밀 특유의 진한 풍미도 더했다.

 

국수만들기

 

 

김치말이 국수는 만들기는 쉽지만 맛있게 만들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음식이다. ‘생가득 김치말이 쫄깃생면’은 숙성 발효한 김치와 동치미로 맛을 낸 육수에 쫄깃한 생면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가정에서 맛을 내기 어려운 김치말이 국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전통 냉면 제조 방식으로 만든 생면은 일반 소면보다 더욱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아삭한 식감이 입맛 돋우는 열무 고명이 함께 들어 있어 씹는 즐거움을 더했다.

 

풀무원의 올 여름 신제품은 제품마다 차별화된 특징으로 입맛 없는 여름 선택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갈증을 해소하고 청량감을 맛보고 싶다면 ‘아임리얼 수박’ 착즙주스를, 더운 여름 밤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색다른 별미를 맛보고 싶다면 ‘생면식감 야끼소바’를, 더위로 잃은 입맛을 되찾게 하는 시원한 육수를 더한 냉장면 시리즈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