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풀무원과 함께, YOLO족의 ‘H.O.T’한 여름 먹거리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현재를 즐기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족’이 늘어나고 있다."

 

4050세대가 제 2의 인생, 불확실한 미래 등에 초점을 맞추고 경제 활동을 한다면 2030세대 욜로족은 ‘현재’의 행복에 집중한다. 활발한 해외 여행과 문화 생활, 프리미엄 럭셔리 제품에도 과감히 지갑을 여는 것이 욜로족의 특징.

 

욜로족의 식생활 또한 변화했다. 이전에는 ‘끼니를 때우는 것’에 급급했다면, 욜로족은 한 끼를 먹을 때에도 ‘먹고 싶은 것을 맛있게 먹는 것’에 집중해 건강과 맛을 깐깐하게 따진다. 합성첨가물이 포함된 인스턴트 제품을 소비하는 대신 소포장 된 질 좋은 야채를 활용해 샐러드를 만들어 먹고, 야외 활동을 즐길 때에는 분위기를 살려주는 고급 요리를 직접 준비하기도 한다. 올 여름, 다양한 먹는 즐거움을 찾는 욜로족을 위해 여름에 어울리는 핫(H.O.T)한 풀무원 제품을 소개한다.

 

 

여름 먹거리

 

 

건강한(Healthy) 먹거리, 아웃도어(Outdoor), 레저 활동에 적합한 먹거리, 최상의 맛(Tasty)으로 입이 즐거운 ‘H.O.T’한 먹거리와 함께 더욱 뜨거운 여름을 보내보자.

 

 

H – Healthy, 최상급의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

 

‘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바른먹거리’를 위해 법보다 더 까다로운 원칙을 지켜오고 있는 풀무원에서는 최상급의 건강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과일 하나, 야채 하나를 먹더라도 깐깐한 욜로족에게는 건강한 식생활을 도와줄 ‘흑초 콜라겐 생나또’와 ‘어린잎 루꼴라믹스’를 추천한다. 두 제품 모두 1회분으로 개별 포장돼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나또


 

국내 나또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풀무원이 젊은 여성을 겨냥해 출시한 ‘흑초 콜라겐 생나또’는 흑초 콜라겐 소스에 함유된 흑초가 나또 특유의 냄새를 잡아줘 초보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된 나또는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풍부히 지녀 적은 양으로 포만감이 크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나또키나제 성분이 가득한 건강 식품이다.

‘흑초 콜라겐 생나또’는 피부탄력 유지에 탁월한 콜라겐을 소스에 담아 맛은 물론 다이어트와 피부건강까지 잡았다. 캐나다 청정 지역에서 100% 유기농으로 재배한 나또 전용 콩을 사용하고 5가지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맛있는 샐러드

 

 

5가지 건강한 채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풀무원 어린잎 루꼴라믹스’는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욜로족에게 제격이다. 어린잎 전용 종자를 무농약으로 정성껏 키운 무농약 인증 제품으로, 루꼴라, 비타민, 바타비아 레드, 경수채, 적근대의 다섯 가지 재료를 3단 세척공법으로 깨끗하게 씻은 제품이다. 어린잎을 사용해 다 자란 채소보다 비타민, 미네랄이 4배 이상 많고 샐러드, 비빔밥, 겉절이 등 활용도도 높다. 1회분(40g) 소포장으로 출시돼 채식이 부족한 1인 가구에도 적합하다.

 

신선한 식재료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 ‘잇슬림’과 신선음료 브랜드인 ‘풀무원녹즙’도 빠질 수 없다. 풀무원 셰프와 임상영양사가 개발한 건강한 도시락 ‘잇슬림’은 다이어트 목표에 맞는 다양한 메뉴의 도시락을 제공하며, 매일 아침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영양을 자연 그대로 전하는 ‘풀무원녹즙’은 하루를 생기 있게 시작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시한다.

 

 

O – Outdoor, 즐거운 야외활동에 ‘맛’을 더하는 먹거리

 

 

간단 먹거리

 

 

욜로족이라면 올 여름 해외여행과 캠핑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만끽하느라 분주할 것. 야외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해 언제 어디서나 ‘맛’을 더해주는 풀무원만의 건강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다.

 

볶음김치

 

장기 해외 여행을 떠난다면 여행가방에 ‘찬마루 들기름 볶음김치’는 필수다. 1개월 이상 숙성해 맛이 깊고 풍부한 국산 김치를 들기름으로 볶아 고소한 맛과 향이 입 안을 즐겁게 해준다. 별도의 조리 없이 따끈한 밥에 얹어 간단한 식사로 즐길 수 있으며 풀무원 두부와 함께 두부김치로 즐길 수도 있다. 여행 중 한식이 그리울 때나 일행들과 음식을 나눠먹을 계획이 있다면 센스 있는 ‘들기름 볶음김치’를 꺼내 맛있고 고소한 시간을 함께 즐겨 보자.

 

 

연어캔

 

 

한여름 밤, 낭만적인 캠핑과 테라스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올가 알래스카 연어’를 추천한다. 올가 알래스카 연어는 청정바다 알래스카에서 온 깨끗한 핑크 연어를 한 캔에 가득 담았다. 산란기의 건강한 연어만을 선별하여 영양이 가득하며,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유기농 카놀라유와 천일염으로 맛을 내 마지막 국물까지 담백하다. 야채와 곁들인 연어 샐러드, 비스킷에 올려서 연어 카나페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야외 활동에 손쉽게 격을 더해준다.

 

 

T – Tasty, 맛의 진수를 보여주는 먹거리

 

 

욜로족

 

 

간편식 하나를 먹더라도 가장 맛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욜로족이라면, 아시아의 맛을 그대로 담은 풀무원 제품으로 간편하면서 즐거운 한 끼를 즐겨보자.

 

 

야끼소바

 

 

생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의 ‘생면식감 야끼소바’는 일본에서 즐기던 야끼소바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생면식감 볶음전용 면으로 더욱 쫄깃한 면발에 숙성 간장소스, 월계수 풍미를 더한 데리야끼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먹기 직전, 큼직한 하나(花) 가쓰오부시를 뿌리면 살랑살랑 춤추는 가쓰오부시의 풍미가 더해져 별미다. 반숙 계란 프라이나 마요네즈를 곁들이면 일본 정통 야끼소바 요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여름 밤 시원한 맥주와 함께 주말 별식으로 입에 착 붙는 색다른 볶음면의 감칠맛을 즐겨보자.  

 

 

난 커리세트

 

 

생가득 갈릭난&치킨마크니 커리’는 부드러운 국내산 마늘의 은은한 풍미를 더한 갈릭난과 인도식 정통커리 치킨마크니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커리 세트다. 닭가슴살을 포함한 부드러운 인도식 정통 커리에 인도식 발효 도우인 난 2장을 더해 정통 인도 음식을 간편하게 세트로 맛볼 수 있다. 전자레인지로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고, 1회 식사분으로 구성돼 있어 1코노미족의 특식으로 추천한다.

 

지금의 행복을 즐기며 오늘도 바쁘게 달리고 있는 욜로족이라면 올 여름, 건강한 풀무원 먹거리와 함께 식탁에도 먹는 즐거움을 더해보자. 깐깐하게 고른 건강한 한 끼가 일상의 행복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