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무원 LAB

이불 밖은 위험해! 집돌이들의 야식메뉴, 생면식감 야끼소바

최근 인기리에 반영된 MBC 파일럿 프로그램 ‘이불 밖은 위험해’ 3회에서는 집돌이들이 야식을 즐기는 장면이 눈길을 끌었다. 그 중에서도 시선을 사로잡은 건 꽃처럼 하늘거리는 가쓰오부시가 솔솔 뿌려진 ‘생면식감 야끼소바’. 맥주를 부르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풍미로 출연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야끼소바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생면식감 야끼소바’는 풀무원의 히트상품인 ‘육칼’과 함께 라면 브랜드 ‘생면식감’을 이끌어가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일본에서 먹던 야끼소바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생면식감 야끼소바와 이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법을 소개한다.

 

 

튀기지 않고 바람으로 말린 ‘생면’을 간편하게! 풀무원의 라면 브랜드 생면식감

 

생면 야끼소바

 

 

생면식감’은 기존 풀무원의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를 리뉴얼한 브랜드다. 생면식감 제품들은 이름 그대로 면을 튀기는 대신 바람에 말려 생면의 면발을 닮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튀기지 않아 포화지방과 칼로리가 비교적 낮고, 건조 중 자연스레 생긴 구멍으로 국물이 면에 잘 배어들어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육개장칼국수

 

 

생면식감은 기본이 되는 생라면 매운맛, 순한맛을 비롯해 국산 가을 꽃게의 진한 풍미를 담은 해물라면 ‘꽃게탕면’, 구수한 메밀의 향이 가득한 ‘가쓰오 메밀 냉소바’, 사골과 양지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6시간 우려낸 진한 국물이 일품인 ‘육개장 칼국수’까지 가정에서 별미 한 그릇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라면을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첨가물을 최소한으로 사용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입에 착 붙는 쫄깃한 볶음면의 감칠맛! 풀무원 생면식감 야끼소바

 

생면식감 야끼소바는 일본요리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일본의 대중적인 음식인 ‘야끼소바’는 삶은 국수에 야채, 고기 등을 넣고 볶은 요리로 짭짤하고 쫄깃한 맛을 자랑해 한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간단 야끼소바

  

생면식감 야끼소바 역시 기름에 튀기지 않은 쫄깃한 생면식감의 특허 면발을 사용했다. 특히 볶음 요리에 적합하도록 면의 모양을 둥글게 설계하고, 특제 소스가 더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면에 구멍을 내는 ‘발포공법’으로 마지막 면 한 가닥 까지도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불밖은 위험해 라면

 

 

야끼소바의 풍부한 맛을 더하는 특제 소스 또한 특별하다. 숙성 간장소스와 타임, 세이지, 월계수 등의 허브류를 더한 소스에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아 향을 낸 풍미유를 더해 월등한 감칠맛을 낸다.

 

 

이불밖은 위험해 야끼소바


 

무엇보다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는 가쓰오부시다. 생면식감 야끼소바에는 포장 라면 최초로 면 위에 뿌려먹을 수 있는 하나(花) 가쓰오부시도 함께 들어있다. 조리 후 마지막으로 하나 가쓰오부시를 뿌리면 살랑살랑 춤추는 것 같은 시각적 풍성함과 깊은 풍미까지 즐길 수 있다.

 

 

이불 밖은 위험해~ 집에서 즐기는 일본 별미식! 출출한 밤 야식메뉴로 제격

 

강다니엘 라면

 

 

<이불 밖은 위험해>에 출연한 박재정은 별미 요리로 생면식감 야끼소바를 대접한다. 집 밖을 벗어나지 않고도 맥주를 부르는 일본 전문점의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것. 면을 삶아 소스를 볶고 가쓰오부시를 뿌리는 것 만으로도 강다니엘, 시우민이 한 그릇을 싹싹 비울 정도의 별미 요리가 탄생했다.

 

 

맥주안주 라면

 

 

여기에 계란 후라이나 마요네즈와 같은 재료를 조금만 더해줘도 맛이 배가된다. 더해도 여기에 재료를 조금 더하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추가 재료도 간단하다. 양배추와 계란, 마요네즈를 준비한다. 3분 30초간 끓인 면의 물을 따라 버리고, 팬에 식용유를 한 바퀴 두른다. 가늘게 채 썬 양배추를 한 줌 볶고, 면과 액상 스프를 넣어 잘 섞어 볶으면 양배추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먹는 재미를 더해줄 것.

 

 

야끼소바 만들기

 

 

여기에 계란후라이를 반숙으로 올리고 마요네즈를 뿌리면 집 밖으로 나갈 필요 없는 별미 한 끼 완성이다.

 

 

선선한 가을, 오늘 밤에는 집에서 맥주 한 잔과 함께 생면식감 야끼소바를 즐기며 밀린 예능을 보는 건 어떨까? 짭짤하고 쫄깃한 야끼소바에 시원한 맥주 한 잔이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