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최초로 도로 위 공중을 가로질러 세운 상공형 복합 휴게소! 시흥 하늘휴게소 백배 즐기기

스페셜리포트 2017. 12. 12. 17:47


자가용, 또는 버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를 들리는 것! 휴게소에서의 맛있는 식사 한 끼와 다양한 즐길거리는 긴 여정 중 단비 같은 시간이다. 풀무원 계열 이씨엠디 등 3개사가 합자 설립한 그린익스프레스파크는 지난 11월 서울외곽고속도로 상하행선을 가로질러 지은 상공(上空)형 복합 휴게소인 시흥 하늘휴게소를 오픈했다.

 

, 하행선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시흥 하늘휴게소는 오픈하자마자 뜨거운 관심 속에 주요 포털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방문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시흥 하늘휴게소 구석구석부터 깊은 밤 고속도로 상공에서 감상하는 야경까지, 시흥 하늘휴게소를 소개한다.

 



  

국내 최초 상공형 휴게소, 원스톱 리빙 플랫폼(One Stop Living Platform) 시흥 하늘휴게소

 


시흥 하늘휴게소


 

고속도로 양방향을 가로지르는 유선형의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시흥 하늘휴게소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조남 분기점과 도리 분기점 구간에 위치해있다.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장시간 운영되어 출·퇴근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부 매장은 24시간 운영해 심야 시간대에도 방문 가능하다.

 

 

복합 휴게소



지하 1, 지상 3층 총 4층 건물로 푸드코트, 카페, 델리 등 F&B(food and beverage) 시설은 물론 패션, 슈퍼마켓, 생활용품, 음반 매장, 약국, 수면카페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섰다. 휴게소 내에서 식음, 쇼핑, 휴식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리빙 플랫폼(One Stop Living Platform)’인 것. 세련된 내부 디자인은 도심의 복합쇼핑몰을 방불케 한다.

 

 

주차장부터 화장실, 수유실까지! 곳곳에 숨은 시흥 하늘휴게소만의 세심한 배려

 


하늘휴게소

▲시흥하늘휴게소 주차장의 스마트 주차 전광판

 


시흥 하늘휴게소 입구에는 스마트 주차 전광판이 있어 주차가능대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차안내요원이 양방향 곳곳에 비치되어 빠른 주차를 돕는다. 560(판교방향 262, 일산방향 298) 주차가 가능하며 급속 전기차 충전 시설도 양방향에 4개씩 설치되어 있다. 버스 환승 정류장에서 성남~인천을 오가는 5000번 공항버스와 성남~부천을 잇는 8106번 광역 버스를 탈 수 있다.

 


시흥휴게소

▲화장실 칸 별 사용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시스템

 


휴게소에서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화장실 사용도 편리하다. 화장실 입구에 있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시스템으로 빈 자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상공형 휴게소

▲청록색을 포인트로 한 판교방향 화장실 전경

 

시흥 상공휴게소

▲네이비색이 포인트인 일산방향 화장실 전경. 핸드 드라이어도 감각적으로 비치되어 있다.

 


인테리어 역시 호텔 화장실 못지 않다. 로즈골드 컬러를 기본으로 판교방향은 청록색, 일산 방향은 네이비 색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했다. 편의를 위한 파우더룸수유실2층 화장실 인근에 마련됐다.

 


이색 휴게소

셀카존으로 활용하기도 좋은 파우더룸 내부

  

휴게소 추천


휴게소

▲안락한 수유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수유실 내부

 


특히 수유실에는 개별 수유룸 두 개는 물론 정수기, 전자레인지, 기저귀 가는 곳, 아기 씻는 곳까지 세심하게 마련되어 있어 영아와 함께 방문해도 안심이다.

 


풀무원 휴게소


 

2층 및 3층은 양방향 이용이 가능하며 1층과 지하 1층은 일산, 판교 각 방향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중간중간 일산 및 판교 방향이 안내되어 있으니 혼동할 염려도 없다.

 

 

시흥 하늘휴게소 푸드코트에서 즐기는 랍스터와 수제버거

고속도로 상공에서 감상하는 낮보다 아름다운 밤

 

 

서울 외곽고속도로


시흥 고속도로 휴게소


 

3층으로 올라가면 고속도로를 내려다보며 식사할 수 있는 시흥 하늘휴게소만의 푸드코트인 브릿지 푸드 마켓과 전문식당가 브릿지 푸드 스트릿을 만날 수 있다. 브릿지 푸드 마켓에서는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 랍스터 전문점 뮤토 랍스타’, 30년 전통 일본식 우동 전문점 코나야’, BBQ전문점 비비큐플랜트’, 홍대 돈부리 맛집 오자와’, 에그번으로 유명한 광화문 맛집 플라잉 보울등 다양한 맛집이 입점해 있다.

 

 

휴게소 푸드코트


브릿지 푸드마켓


 

편리한 주문을 돕는 무인 계산 키오스크도 설치돼 있다. 계산 시 대기번호가 함께 출력되며, 푸드코트 곳곳에 달린 모니터에서 음식 제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주문 카운터도 푸드코트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데이트코스 추천

▲브릿지 푸드 마켓 1인용 좌석 테이블에 설치된 콘센트

 


브릿지 푸드 마켓에도 시흥 하늘휴게소만의 배려가 숨어있다. 혼밥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인용 좌석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으며 좌석 테이블과 좌석 하단 곳곳에 콘센트가 비치되어 있어 여행 중 부족하기 쉬운 전자기기의 배터리를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풀무원 이씨엠디


휴게소 맛집

▲좌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자연은 맛있다’, ‘플라잉 보울’, ‘뮤토 랍스터’, ‘BBQ플랜트의 메뉴.

 


시흥 하늘휴게소의 브릿지 푸드 마켓에서는 휴게소 방문 시 빠질 수 없는 메뉴인 우동부터 휴게소에서 생각하기 어려운 메뉴인 랍스터와 개성 넘치는 수제 버거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휴게소 야경


야경명소



무엇보다 브릿지 푸드 마켓의 장점은 상공에서 식사를 하며 내려다보는 고속도로의 풍경이다. 탁 트인 유리로 내다보이는 고속도로 양방향의 풍경은 낮, 밤 할 것 없이 여행 속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휴게소 푸드코트


풀무원 시흥 휴게소

▲브릿지 푸드 스트릿 초입의 휴게공간. 널찍한 휴게공간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푸드코트 안쪽으로는 브릿지 푸드 스트릿이라는 별도의 전문식당가가 마련되어 있다. 브릿지 푸드 스트릿 초입에는 고객을 위한 편안한 휴게 공간도 준비되어 있으니 여행 중 지친 피로를 풀어보자. 전문식당가에는 안산 지역 유명 맛집 아씨 삼계탕’, 호텔 조리장 출신이 조리하는 궁중갈비탕’, 쌀국수 전문점 포베이등이 입점해 있다.

 

 

맛집 추천



휴게소에서의 색다른 한 끼를 원한다면 브릿지 푸드 스트릿의 스시집 미나미를 방문해보자. 미나미에서는 일식 셰프가 직접 쥐어주는 싱싱한 스시를 맛볼 수 있다. 조금 더 오붓한 공간에서 야경 감상을 원한다면 브릿지 푸드 스트릿 끝에 위치한 아씨삼계탕이 시흥 하늘휴게소의 야경 명소라는 사실!

 

 

여기가 복합쇼핑몰이야, 휴게소야? 퇴근길 쇼핑도 OK!

 

 

복합쇼핑센터



시흥 하늘휴게소에는 골프멀티샵, 의류 멀티샵, 음반매장, 침구 등 도심의 복합쇼핑몰 못지 않은 다양한 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휴게소 방문객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는, 바로 수면 카페 슬로비(SLOW:BE)’.

 


수면카페


 

슬로비에서는 각종 마사기 기계를 무료로 체험하며 휴식 및 수면을 취할 수 있다. 운전 중 지친 어깨와 허리를 조근조근 풀어주는 마사지 기계에 누워 짧은 숙면을 즐겨보자.

 

 

실내데이트



식사를 마치고 후식이 당긴다면 디저트 카페 ‘ttt’를 방문해보자. 유명 브랜드 프릳츠 컴퍼니의 원두를 활용한 커피와 토스트, 케이크까지 맛볼 수 있다. 화사한 조명과 대리석 테이블, 로즈골드 포인트의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ttt’는 여행 중 셀카 스팟으로도 인기다.

 

 

시흥 하늘휴게소



여행길 또 하나의 즐거움인 휴게소 방문! 출퇴근 길, 또는 서울 근교 방문 시에는 맛과 멋, 즐거움을 모두 잡은 국내 최초 상공형 휴게소인 시흥 하늘휴게소에 들러보면 어떨까? 원스톱 리빙 플랫폼 시흥휴게소에서 여행 중 든든한 식사 한 끼에 고속도로 상공에서 내다보이는 야경과 멀티샵에서의 쇼핑, 그리고 마사지까지 알차게 즐겨보자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