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봄소풍 도시락! 벚꽃놀이부터 피크닉 도시락까지 간편 준비

언제 추웠냐는 듯 금세 따뜻해진 날씨에 설레는 이유는 바로 벚꽃놀이 때문이다. 이미 남부지방은 따뜻한 날씨에 벚꽃이 개화한 만큼 봄소풍과 피크닉이 한창이다. 특히 소풍의 대미는 바로 도시락! 가족과 함께 즐겁게, 연인과 함께 사랑스럽게, 맛은 기본,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봄소풍 도시락을 소개한다.

 

 

풀무원 간편도시락

 


온 가족과 함께 하는 봄소풍 도시락은쁘띠하고담백하게

 

가족과 함께 하는 봄소풍은 즐겁지만, 이것저것 준비하다 보면 이 되기 십상이다. 반찬투정하기 일쑤인 까다로운 아이들의 입맛에 맞으면서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소풍 도시락을 찾고 있다면? 건강하며 간단하고 맛있는 삼박자를 고루 갖춘 온 가족 봄소풍 도시락을 소개한다.

 

쏙쏙 집어먹을 수 있는 유부초밥&주먹밥과 고기반찬까지 간편하게

 

봄소풍에는 역시 쏙쏙 집어먹을 수 있는 유부초밥이 최고! 풀무원의 새콤달콤 유부초밥 가족나들이 세트는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도톰한 유부피와 고소한 참깨야채볶음, 함유된 초밥 소스까지 포함되어 있어 밥만 준비하면 3~4인분의 유부초밥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특히 벌꿀을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새콤달콤한 고급 유부피는 잘 찢어지지 않으면서도 잘 벌어져 간편한 것이 특징. 빙초산 대신 사과 과즙과 사과 식초를 포함한 초밥 소스에 6가지 재료에 DHA를 더한 고소한 참깨야채볶음으로 온 가족이 함께 맛있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 가족도시락



유부초밥만 준비하기 아쉽다면 모양틀을 활용해 간단한 주먹밥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반찬 없이 즐길 수 있는 주먹밥용으로 야채와 해물을 풍성하게 넣은 뽀로로 주먹밥 대장 3을 밥에 섞기만 하면 주먹밥이 간편하게 완성된다. 야채, 해물, 볶음김 맛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국산 참기름과 천일염을 사용해 짜지 않고 고소하게 구운 뽀로로 키즈 김자반을 준비한다면 반찬 투정 걱정 끝! 유부초밥에 올려먹어도, 주먹밥과 섞어도 맛깔나는 봄소풍 간편 도시락이 완성된다.

 

매 끼니마다 고기를 먹어야 하는 고기파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고기 반찬을 추가해보자. 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완성되는 ORGA 맛있는 너비아니는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두부를 넣었다. 씹을 때 더욱 부드러울 뿐 아니라 영양까지 놓치지 않아 어린이 고기 반찬으로 제격이다.

 

심통난 어린이도 달래는 건강 간식과 비법 소스로 1분만에 완성하는 샌드위치

 

즐거운 봄소풍, 오고가는 길, 도시락을 먹고 신나게 뛰어 놀고 나서 필요한 것은 바로 간식이다.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풀무원 감자팝 치즈&갈릭뽀로로 두부봉 치즈는 건강하면서도 맛있어 봄소풍 간편 간식으로 제격이다. 밀가루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넣어 지방함량을 낮춘 감자팝 치즈&갈릭은 손에 기름기가 묻어나지 않아 더욱 좋다. 뽀로로 캐릭터로 눈부터 즐거운 뽀로로 키즈 두부봉은 아이 간식으로 인기만점인 간식용 소시지에 건강한 두부를 더했다. 뽀로로 키즈 두부봉 하나만 쥐어주면 아이 얼굴에 방긋 미소가 돌 것.

 

 

풀무원 가족간식



간식으로도, 도시락으로도 좋은 샌드위치. 하지만 샌드위치를 맛있게 만드는 것도 은근히 번거로운 일이다. 이럴 때는 풀무원의 요리가 맛있어지는 비법 마요 소스를 활용해보자. 현미유로 만든 마요네즈를 사용해 트랜스 지방이 적고 고소할 뿐 아니라, 양파·피망·마늘·파슬리 등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진하고 풍부한 맛을 담아 식빵 사이에 스프레드 하기만 하면 꿀맛샌드위치가 완성된다.

 

특히 어린 아이와 함께라면 속재료가 흐를 수 있는 두툼한 샌드위치 보다는, 식빵 두 쪽 사이에 비법 마요 소스를 바르고 4등분 해 쏙쏙 집어먹을 수 있는 쁘띠샌드위치를 준비하면 더욱 편리할 것이다.

 

 

연인과 함께 벚꽃놀이 가요! 2인용 피크닉 도시락 준비

 

, 바야흐로 사랑의 계절이다. 연인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어떤 도시락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여자친구도, 남자친구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2인용 피크닉 도시락과 센스 있는 후식, 간편하지만 분위기 사는 맥주 안주까지 소개한다.

 

아담한 크기의 꼬마김밥과 참치 연어 샐러드로 설레는 피크닉 분위기 UP!

 

막 연애를 시작한 풋풋한 커플에겐 입을 크게 벌려야 하는 왕김밥은 조금 부담스럽다. 이런 커플에게는 손에 묻지 않고, 한입에 쏙 들어가는 생가득 꼬마 유부김밥이나 생가득 꼬마 아몬드멸치김밥이 도시락 메뉴로 제격.  생가득 꼬마 유부김밥과 생가득 꼬마 아몬드멸치김밥에는 김을 비롯한 모든 재료가 들어있어 밥만 있으면 뚝딱 요리가 가능하다. 생가득 꼬마 유부김밥은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도톰한 유부피에 당근, 단무지를 더했다. 생가득 꼬마 아몬드멸치김밥에는 멸치, 해바라기씨, 호두가 함유되어 있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잡았다.

 


풀무원 커플도시락



꼬마 김밥만으로는 어딘지 로맨틱함이 부족하다면? 참치 연어 샐러드로 커플 피크닉을 준비해보자. 패밀리 레스토랑 샐러드 바에서 맛볼 수 있는 생가득 샐러드 참치ORGA 알래스카 연어어린잎 스프링 믹스를 올리기만 하면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 같은 참치 연어 샐러드가 완성된다.

 

ORGA 알래스카 연어는 캔 형태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청정바다 알래스카에서 온 깨끗한 핑크빛 연어에 유기농 카놀라유, 천일염으로 맛을 내 비리지 않고 담백하다.  참치 연어 샐러드를 크래커에 조금씩 올려 카나페처럼 준비하는 것도 팁이다.

 

후식부터 음료, 안주까지 간편하면서 분위기 있게

 

후식까지 로맨틱하게 준비하고 싶을 때, 올가 블랙 티라미수아임유어 핑크에이드 레몬&구아바와 함께라면 눈도 입도 즐거운 피크닉 후식 한 상이 뚝딱 차려진다.

 

올가 블랙 티라미수는 커피시럽을 촉촉하게 적신 시트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 천연 코코아 파우더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을 전한다. 컵 형태에 미니 숟가락까지 포함돼 간편하게 고급 티라미수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음료로는 색부터 벚꽃 같은 핑크빛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아임유어 핑크에이드 레몬&구아바를 준비해보자. 상큼한 레몬과 구아바의 천연 과즙과 과육을 담아 입안 가득 상큼달콤함이 퍼지는 피크닉 음료다.

 

 

풀무원 연인간식



흐드러진 꽃 밑에서 즐기는 맥주 한 잔도 봄소풍의 묘미. 편의점에서 사는 과자, 마른안주 말고 특별한 안주를 찾고 있다면 알래스칸특급 체다치즈롤이 제격이다. 담백하게 구운 명태순살 속에 화이트체다와 카망베르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데다,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이보다 더 간편할 수 없다. 꼬치에 끼워 직접 불에 구워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알래스칸특급 직화 구운어묵과 반반 섞어도 훌륭한 술안주가 된다.

 

 

혼자 먹는 도시락도 피크닉처럼! 나를 위한 간편 도시락

 

자취생이라면 쉽게 만들어 먹기 어려운 음식, 김밥. 그러나 최근에는 간편하면서도 맛은 어릴 적 엄마가 운동회날 만들어주던 그 맛 그대로, 고소한 김밥을 만들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돼 인기다. 김밥과 곁들이면 좋을 밑반찬부터 도시락용 간편 반찬과 후식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혼자서도 척척! 밥만 있으면 완성되는 김밥과 입맛 당기는 밑반찬과 튀김 반찬까지

 

김밥은 먹기는 편해도 만들기는 편하지 않은 음식이다. 갖가지 속재료를 준비하려면 시간이 많이 드는 것이 사실. 그럼에도 유독 김밥이 먹고 싶은 날이라면 풀무원 두 번 구워 김밥이 더욱 향긋한 김밥김김밥용 3색 야채절임의 도움을 받아보자.

 

두 번 구워 김밥이 더욱 향긋한 김밥김은 신선하고 깨끗한 고급 원초만을 사용해 김 비린내가 없고 김밥이 더욱 고소해진다. 혼자 김밥을 말다 보면 옆구리가 터지는 일이 종종 있는데, 풀무원 김밥김은 두 번 구워 김밥이 잘 터지지 않고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속 야채도 걱정 없다. 찬마루 김밥용 3색 야채절임은 단무지, 당근, 우엉을 저온숙성제조공법으로 절여 아삭아삭하고 건강하다. 김밥에 활용하기 좋은 크기로 잘려 있어 칼질이 익숙하지 않아도 쉽게 맛있는 김밥 완성! 취향에 따라 햄이나 계란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

 

 

풀무원 간단한 도시락



홀로 피크닉을 떠날 때, 간편 도시락을 준비할 때 김밥과 함께 곁들이면 맛이 되는 밑반찬. 찬마루 무말랭이찬마루 오이 할라피뇨는 김밥과 딱 어울리는 밑반찬이다. 정성스레 말린 국산무에 고춧잎을 더해 매콤한 맛이 살아있는 무말랭이와 아삭매콤한 오이 할라피뇨는 소포장 되어 1인 가구도 편리하게, 짜지 않고 정갈한 집반찬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나홀로 먹는 도시락은 더욱 풍성해야 제맛! 어릴 적 도시락 반찬으로 빠질 수 없던 치킨너겟과 생선까스도 빼놓을 수 없다. ORGA 치킨너겟은 지방함량이 적은 닭가슴살로만 만든 순살 치킨너겟으로 담백하면서 입맛 당기는 치킨너겟을 맛볼 수 있다. 잡고기 없이 명태살을 통째로 넣은 ORGA 생선까스는 부드럽고 담백한 명태에 고급 습식 빵가루를 사용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고! 봄소풍 도시락의 완성, 상큼한 과일 후식

 

 

풀무원 후식


혼자라 해도 빼놓을 수 없는 달달한 후식.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한 컵 달콤한 믹스&상큼한 믹스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업 복숭아로 1인 가구는 챙겨먹기 어려운 과일을 충전해보자. 과일 한 컵 달콤한 믹스&상큼한 믹스는 사과, 방울토마토, 포도, 오렌지 등 시즌에 따라 가장 당도가 높고 우수한 품질의 과일을 담은 제품이다.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을 컵에 담아 휴대성을 높였다.

 

많이 먹었다는 죄책감을 덜고 싶다면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업 복숭아를 추천한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업 복숭아는 지방이 0%인 팻제로(Fat Zero) 요거트로, 복숭아 과즙을 더해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지방 0%이기 때문에 한 병을 다 마셔도 칼로리가 낮아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다.

 

 

온 가족과 함께, 연인과 때로는 나홀로, 어떤 봄소풍이라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간편 도시락! 바쁜 일상에 멀리까지 벚꽃놀이나 봄나들이를 가지 못한다 하더라도, 맛있는 도시락과 함께 하는 봄소풍이라면 일상 속 선물 같은 하루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