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바른먹거리로 충전하라! 풀무원과 함께한 ‘마블런 2018’ 현장 속으로

지난 21 서울 상암동 난지한강공원에서 진행된 마블런 2018! ‘마블런 2018’마블 유니버스로의 질주라는 테마로 헐크, 닥터스트레인지 마블의 인기 히어로를 만날 있어 이색적인 마라톤대회로 시작 전부터마블덕후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는데요, 쾌청했던 지난 토요일 역시나 수많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난지한강공원이 종일 들썩였습니다.


 

풀무원 마블런


본격적으로 뛰기 전에 준비해야 , 바로 든든한 체력이죠? 이번마블런 2018’ 준비된 다양한 먹거리에도 참가자들의 호응이 쏟아졌습니다. 러닝의 기본! 시원한풀무원샘물 by Nature’ 오독오독 씹는 맛이 매력적인블랙김샌드’, ‘블랙김영양바 물론 쫄깃한 치즈가 늘어나는생가득 모짜렐라 고로케석류가인’, ‘발효숙성홍삼120’ 건강즙까지 준비돼 참가자들의 에너지 UP! 도움을 줬는데요.


마블런 리플렛

 

이토록 맛있는 에너지 충전소! 과연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마블런 2018’ 에너지 충전 여정, 처음부터 끝까지 완주해봤습니다.

 

 

마블런 2018’ 곳곳에 준비된 에너지 충전소를 보셨나요?

마블런이 택한 F&B 파트너, 풀무원

 

이번 ‘마블런 2018’에서의 유일한 식음료 파트너는 바로 풀무원이었습니다. 풀무원은 일찍이 ‘마블런 2018’의 식음료 단독 파트너로 참여하게 됐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바른먹거리 원칙을 지키는 풀무원이 다방면으로 행사 취지와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제품 협찬을 담당한 풀무원식품 브랜드팀에서는 처음 협찬 제안을 받고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브랜드팀의 김효실 팀장은인지도가 있는 행사라고 해서 무조건 제품 협찬을 하지 않습니다. 행사의 성격과 풀무원이 추구하는 가치, 그리고 행사에 참여하는 분들이 적절한 타깃인지까지 모두 고려해야 하거든요라고 말합니다.

 

마블런 이벤트


회의의 결론은고민보다 Go!’ 올해 마블런 2018 제품 협찬은 브랜드팀어벤저스’ 3명이 총출동해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특히풀무원하면 두부, 콩나물 등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마블런 2018’ 2030에게 어필할 있는 풀무원의 색다른 제품들을 선보일 있는 좋은 현장이자 놓칠 없는덕업일치 기회였기 때문이죠.

 

마블런 어벤져스

 

그러나마블런 2018’ 참가자들의 에너지 충전을 담당하는 일은 만만치 않았습니다. 대규모 제품 협찬이라 해서 제품을 수량만큼 준비하고 나눠주기만 하면 끝이 아니라, 실제로는 샘플링 제품 선정부터 이벤트 아이디어 기획, 리플렛, 스티커 디자인 하나까지 신경 써야 것이 무척 많기 때문입니다. 풀무원 브랜드팀에서 진행한마블런 2018’ 제품 협찬 A to Z! 함께 따라가 보겠습니다.

 

 


2030 가즈아~! ‘마블런 2018’ 에너지 충전소 준비 A to Z

 

제품 협찬 결정을 뒤에 가장 먼저 논의된 것은어떤 제품을 제공할까입니다. 우선 러닝 행사에서 빠질 없는 , 바로 마실거리죠? 코스 중간 헐크 컨셉트의파워드링크존에서는풀무원샘물 by Nature’ 제공됐는데요, 풀무원에는 탄산수, 과채음료 다양한 음료가 많지만, 즉각적으로 갈증을 해소해주면서도 헐크의 초록색과 어울리는 연둣빛 라벨의풀무원샘물 선택되었습니다

  

마블런 풀무원 샘물



러닝 간단히 에너지를 채울 있는 제품 선정 과정도 까다로웠습니다. 러닝 섭취하는 음식은 가벼우면서 영양이 풍부해야 합니다. 밥을 배부르게 먹고 바로 뛰었을 배가 아팠던 경험, 번쯤 있으시죠? 풀무원에는 간식거리로 활용할 있는 제품이 다양하지만 러닝 전이라는 점을 고려해 간편하고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있으면서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제품을 선정해야 했습니다.

 

물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브랜드팀에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김을 바삭, 고소한 스낵으로 만든 독특한 영양간식인블랙김샌드블랙김영양바 메인으로, 쫄깃한 치즈와 속이 매력적인생가득 모짜렐라 고로케 사전 에너지 충전소에 협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짝짝!


▲’블랙김샌드블랙김영양바’ SNS 이벤트용 사진촬영물품을 점검하는 브랜드팀

 

여기에 2~30대에게 에너지를 뿜뿜! 하는데 도움을 주는 풀무원의 건강식품을 알리기 위한 풀무원건강생활 건강즙 2(석류가인, 발효숙성홍삼120)까지 섭외 완료! 제품 수급을 위한 제품 담당자들의피땀눈물 뒷받침 됐음은 물론입니다.

 

품이 결정됐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브랜드팀에서는풀무원 알리기 위한 대표 홍보 문구와마블런 2018’ 참가자들의 기분까지 충전할 있는 이벤트를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짧은 문구는 배로 고민이 되는 출퇴근길에서도, 화장실에서도 고민한 풀무원의 메시지는 바로마블런 2018, 바른먹거리로 충전하라!’


마블런 포스터


 

맛있게 드세요~’하고 제품만 건네면 재미가 없겠죠? 브랜드팀에서는 러닝 행사 참가자들이 맛있는 풀무원 제품과 함께 이벤트도 즐기고, 풀무원의바른먹거리가치를 떠올릴 있는 그림 맞추기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바른’, ‘먹거리’, ‘풀무원’, ‘홍삼등의 문구가 쓰여진 판넬을 뒤집어 제품 이미지 짝을 맞추면 해당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인데요, 참여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열정적으로풀무원바른먹거리 외쳐야 하는 치밀한(!) 이벤트입니다.



풀무원 마블런 이벤트

그림맞추기 이벤트에 참가하는 러너들

 

이왕 대규모 협찬을 진행하는 것이라면 행사에 참가하는 분들이 아쉽지 않도록 퍼주고싶은 것이 브랜드팀의 마음! 브랜드팀은 행사 준비 중에, 남과 같고 싶지 않고 열정 가득한 러너들이 옷이나 모자에 직접 붙일 있는 스티커를 만들어 추가 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명이 머리를 맞대 유행어가즈아~’ 인기 드라마 사주는 예쁜 누나 패러디 바른먹거리 가즈아!’, ‘간식 사주는 예쁜 풀뭔이라는 문구를 넣기도 하고, 블랙김영양바를 홍보하기 위해 어디 김씨야? 블랙 김씨야라는 깜찍 발랄한 문구를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마블런 준비

제작 스티커를 직접 붙이고 촬영해보는 브랜드팀원들

 

마블런 2018’ 참여했다면인증샷 필수죠! 브랜드팀은 러너들의 즐거움을 위해 SNS 인증 이벤트 참여 추첨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핫한 생면식감 돈코츠라멘 2종도 증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도면마블런 2018’ 공식 에너지 서포터답죠?

 


풀무원 바른먹거리로 충전하라! ‘마블런 2018’ 현장 속으로

 

숨가쁘게 달려온마블런 2018’ 준비도 완료! 이제 남은 것은 좋은 날씨뿐과연 현장은 어땠을까요? ‘마블런 2018’ 현장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함께 찾아보세요!

 


마블런2018


풀무원 마블런 준비



구름 없는 쨍쨍한 날씨로 시작부터 즐거운마블런 2018’! 출발 장소로 이동하는 어마어마한 인원의 러너들입니다. 가뿐하게 반팔만 입은 러너들이 보이시나요? 일단 날씨는 합격!


풀무원 블랙 영양바


행사 직전까지 점검했던인증샷 판넬을 알차게 활용하는 러너들~ 블랙김영양바와 함께라면 힘이 불끈!

 

풀무원 모짜렐라 고로케


생가득 모짜렐라 고로케 3종과 블랙김영양바는 러너들을 위한 든든한 간식으로 인기 폭발이었습니다. 러너들의 관심이 뜨거워 브랜드팀은 인증샷 찍을 시간도 없었다는 후문


풀무원 샘물


풀무원샘물 by Nature, 풀무원 스티커를 장착하고 헐크와 찰칵! ‘어벤저스 함께 달릴 생각에 신이 러너들의 모습입니다


풀무원 마블런 준비


출발 준비 운동도 놓을 없죠! 굳은 몸을 쭉쭉 풀어보세요.


풀무원 어벤져스

마블런 기념사진


마블런 2018’ 참여 방법은? 얼마나 빨리 뛰는가?(X) 얼마나 재미있게 달리는가!(O) 중간중간 눈을 없는 어벤져스 멤버들에 발걸음은 느려지고


풀무원 파워드링크

러닝 코스 중간에 마련된 헐크 파워드링크존

 마블런 풀무원 샘물 협찬


헐크 파워드링크존의 풀무원샘물 by Nature 생명수 같은 존재!



풀무원 마블런 후원

 

마블 히어로 ’블랙위도우 인증샷 촬영하는 러너들!

 

마블런 행사

풀무원 에너지 서포트


피니시 라인까지 풀무원의 에너지 서포트는 계속됩니다. ‘마블런 2018, 바른먹거리로 충전하라!’ 안에 들어있는 풀무원샘물 by Nature 블랙김영양바로 돌아가는 길도 든든하게 충전 완료!



풀무원 마블런 후원



풀무원과 함께한마블런 2018’ 현장, 어떠셨나요? 러너들의 뜨거운 반응에 풀무원 담당자들도 힘이 불끈! 났다고 하는데요, ‘풀무원바른먹거리 알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갈 있다는 브랜드팀! 앞으로도 계속될 풀무원과의 깜짝 만남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