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철 폭염 이기는 보양식! 간편하게 준비하는 말복 음식

스페셜리포트 2018. 8. 13. 09:52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며 기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입추가 지나가면 폭염이 한 풀 꺾일 것이란 기대와 달리 여전히 햇볕은 쨍쨍하다. 이럴 때에 필요한 것은 바로 보양식. 다가온 말복(8월 16일), 유명 삼계탕 집 앞에 줄 설 필요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준비해, 기운을 보충할 수 있는 든든한 가정간편식을 소개한다.

 

 

말복 보양식

  


복날엔 역시 든든한 삼계탕!

1인가구도 문제없이, 5분만에 완성되는 제대로 된 삼계탕

‘복날’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음식 삼계탕. 삼계탕은 따뜻한 성질의 인삼(蔘)과 닭(鷄)을 활용한 보양식으로, 삼복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가정에서 삼계탕 전문점의 맛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삼계탕도 인기가 높다.

 

풀무원의 찬마루 삼계탕은 고온에서 14시간 이상 푹 우려낸 육수에 국내산 닭고기를 넣고 한번 더 끓여내 부드러운 육질과 풍미가 깊은 국물이 일품이다. 수삼, 마늘, 밤, 찹쌀 등을 풍성하게 담아 맛과 영양을 함께 살렸다. 뿐만 아니라 2~3인용 삼계탕이 부담스러운 1인가구를 위한 반계탕도 준비되어 있어 혼자서도 푸짐한 삼계탕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 삼계탕


 

조리방법도 간단하다. 봉지에 있는 삼계탕을 그릇에 담은 후 전자레인지 5분, 냄비조리 8분으로 데우기만 하면 완성돼 간편 보양식으로 제격. 여기에 올해부터는 용량이 증가해 더 넉넉해진 육수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다섯 가지 건강한 곡물과 큼직한 닭가슴살로 아침식사로도 제격인 생가득 오곡삼계죽, 대추, 황기, 당귀, 은행 등을 담아 더욱 든든한 ORGA 녹두삼계탕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돼 있으니, 올해 말복은 더위에 외출할 걱정 없이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는 삼계탕으로 기운을 충전해보자.

 

 

전복, 사골곰탕부터 훈제오리, 바다장어까지

밥도 준비할 필요 없는 가정간편식 한 상부터 편리하게 손질된 보양 재료로

집에서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말복 보양식

초복, 중복에 이미 삼계탕을 즐겼거나 색다른 보양식이 필요할 땐? 몸 보신에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진 전복, 사골곰탕부터 야채와 고기가 조화로운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비빔밥까지 가정간편식으로 만나보자. 밥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데우기만 하면 보양식 한 상이 완성된다.

 

 

풀무원 말복 음식


  

풀무원의 생가득 통새우 전복죽은 큼직한 통새우와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보양재료 전복을 듬뿍 담은 따뜻한 죽 한 그릇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탱글하고 고소한 큼직한 해산물과 국내산 쌀로 부드럽고 담백한 보양식이 되어줄 것.

 

다양한 야채와 소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빔밥도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풀무원의 생가득 소고기버섯비빔밥은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애느타리버섯과 어울림이 좋은 소고기에 부추를 더했다. 국내산 햅쌀을 가마솥방식으로 지어 고슬고슬 찰진 밥도 특징. 고소한 간장양념장과 참기름이 포함되어 있어 한 봉지 만으로도 한 그릇 보양식이 뚝딱 완성된다.

 

 

여름 보양식

  


진하고 뜨끈한 국물로 이열치열 여름 보양식을 즐길 수도 있다. 풀무원의 생가득 소고기육개장국밥사골곰탕국밥은 집에서 끓인 듯 진한 육수와 푸짐한 건더기에 밥까지 들어있어 간편하다.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소고기육개장국밥과 깊고 진한 육수의 사골곰탕 국밥으로 든든한 한끼를 준비해보자.

 

보다 특별한 복날 한 상을 간편하게 차리는 법, 바로 좋은 재료를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손질한 보양 재료를 활용하는 것! ORGA 건강한 훈제오리는 슬라이스 된 상태로 훈제오리를 포장해 굽기만 하면 간편하게 오리구이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강하게 잘 키운 국산 오리 냉장육에 무화과, 복분자, 매실 등의 원재료를 활용한 과일 바비큐 소스를 발라 담백하면서도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과 훈제의 깊은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폭염 이기는 보양식


 

ORGA 무항생제 민물 장어는 국내 제 1호 무항생제 장어를 활용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뼈, 내장 등을 제거하고 깔끔하게 손질한 무항생제 민물 장어에 천일염, 레시피가 함께 동봉되어 배송되어 소금도 따로 필요 없다. 해동 후 잘라서 굽기만 하면 여름철 각광받는 보양식인 장어구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폭염에 기력과 능률이 떨어진다면?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여름철 에너지 서포터

폭염으로 인해 업무 능률도, 공부 효율도 떨어지는 요즘. 한 끼 보양식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일상 속 에너지 충전이다. 매일 챙겨먹으며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에너지 서포트 제품을 소개한다.

 

오전 중 집중이 잘 되지 않는다면 ‘아침식사’를 먹었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수면 중 고갈 된 에너지를 아침식사로 채워야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 간편함과 영양을 모두 잡은 아침으로 좋은 풀무원 국산콩 생나또는 끈끈한 실타래 속의 건강효소 ‘나또키나제’에 고단백 식품인 콩 본연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세계 5대 건강식품이다. 여기에 콩을 48시간 발효시켜 삶은 콩보다 풍부한 식이섬유, 칼슘, 영양성분까지 더해 든든한 아침식사로 제격!

 

 

풀무원 생나또


 

여름철 떨어지기 쉬운 면역력을 잡기 위해서는 장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우리몸의 면역세포 70% 이상이 장에 분포해 있기 때문.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는 풀무원 다논의 100년 기술로 엄격하고 까다롭게 고른 프로바이오틱스 5종을 1병 가득 담아,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준다. 특유의 신맛이 덜하고 당 함량 역시 1병 당 3g으로 낮아 누구나 부담 없이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잦은 회식과 야근, 스트레스로 건강이 걱정된다면 매일 아침 녹즙으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해보면 어떨까? 풀무원녹즙의 명일엽&헛개 발효녹즙은 간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명일엽과 헛개, 밀크씨슬을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했다. 레드자몽과 열대과일이 함께 들어 있어 상큼하게 마실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더운 날씨에 장 보러 외출하기도 망설여진다면? 신선한 식품을 집 앞까지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풀무원 온라인쇼핑몰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을 이용해 말복 보양식을 준비해보자.

 

 


 

풀무원샵 주문 시 서울, 부산 전 지역은 주문 당일 도착하는 ‘직접배송’이 가능하며, 수도권의 경우 저녁 7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전까지 배송해주는 ‘새벽배송’이 가능하다. 8월 한달 간 금액대별 무료 제품 증정, 어플 전용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말복 보양식을 준비한다면 풀무원샵 체크는 필수!

 

불 앞에 서기도 어려운 폭염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든든하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챙겨 먹어야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다. 준비는 간편하게, 기운은 가득! 든든한 한 그릇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가정간편식과 함께라면 남은 여름도 활력 넘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