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요즘은 이런食] 유튜버 국가비가 추천해요, 나와 지구를 위한 식물성 단백질 한 끼

여러분은 오늘 한 끼 메뉴를 정할 때 무엇을 고려하시나요? 맛, 칼로리, 간편함…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음식을 먹는 ‘나’의 입맛과 건강이겠죠? 여기에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지구까지 생각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테고요.

 

 

이런식챌린지


  

최근에는 나의 건강에도, 지구에도 좋은 식물성 단백질 음식이 전세계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도, 포틀랜드에서도 식물성 단백질이 주목 받는 이유! 풀무원의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 영상으로 확인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온라인을 통해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가는 풀무원의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과 요리사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가비의 #요즘은이런식 #이런식챌린지 영상을 소개해드릴게요!

 

 

식물성 단백질이 대세가 된 이유

나와 지구를 위한 한 끼, 여러분도 #이런식챌린지 어때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 흔히 단백질을 얻기 위해서는 육류를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최근 전 세계적인 식료품 트렌드는 육류 못지 않게 풍부한 단백질을 포함한 식물성 단백질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런식


  

식물성 단백질 제품은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이 적어 내 몸에 더 좋을 뿐 아니라, 고기를 얻기 위한 동물을 기를 때 발생되는 메탄가스, 용수 등의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어 지구에도 더 건강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조리법과 풍부한 맛의 식물성 단백질 제품들이 출시되며, 베지테리언이 아니더라도 식물성 단백질, 육류대체 식품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나와 지구에 더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우리 일상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8월 1일! 여러분의 식물성 단백질 식탁을 응원할 요즘은 이런食’의 새로운 플랫폼이 열렸습니다. 바로 요즘은 이런食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pulmuone_campaign)입니다.

 

 

요즘은 이런식 공식 인스타그램


  

요즘은 이런食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이런식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요즘은 이런食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콩, 콩나물, 두부, 나또 등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오늘 나의 한끼 인증샷을 촬영한 후 #요즘은이런식 #이런식챌린지 #풀무원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계정에 올리면 간단하게 참여 완료!

 

1등에게는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초이닷의 30만원 상당 식사권과 풀무원 식물성 단백질 세트 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니, 오늘 한끼는 식물성 단백질로 즐겨보면 어떨까요?

 

 

식물성 단백질로 15첩 반상을?

다채롭고 풍부한 맛의 식물성 단백질 한 상 메뉴 소개!

 

식물성 단백질로 한 끼를 즐기고 싶지만 식물성 단백질이 무엇인지, 어떻게 오늘 한 끼에 식물성 단백질을 녹여낼 수 있는지 알쏭달쏭하다면? 요리사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국가비’의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이런식챌린지 에 참여한 국가비와 남편인 영국남자 조쉬는 거의 매 끼니마다 고기를 즐겨먹었다고 합니다. 최근 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만큼, 베지테리언이 아닌 국가비도 풀무원의 요즘은 이런食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이런식챌린지 에 동참하게 되었는데요. 고기와 배달음식에 질린 국가비 부부의 디톡스 데이! 바로 식물성 단백질로 차린 한 상이었습니다. 고기 없는 15첩 반상 메뉴, 함께 보실까요?

 

 

이런식 캠페인 챌린지


  

이 영상에서 국가비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두부’를 활용해 다채로운 식물성 단백질 한 상차림을 만듭니다. 두부김치전, 두부동그랑땡, 두부된장찌개, 두부시금치무침, 두부조림, 순두부샐러드까지… 식물성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에 평소 육류를 즐기던 영국남자 조쉬의 눈도 휘둥그래졌네요. 고기 없이도 다채롭고 풍부한 맛의 식물성 단백질 한 끼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식물성 단백질 식품


 

최근에는 식물성 단백질 입문자를 위해, 간편하게 식물성 단백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프레시 키트도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프레시 키트는 원물 식재료와 함께 원물을 조리하는 데 필요한 양념, 건더기, 레시피 등을 함께 담아 추가적인 손질이나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한 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5분 키친


 

풀무원의 프레시키트 ‘5분 키친’과 함께라면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 콩나물을 주재료로 짬뽕순두부찌개, 쫄면순두부찌개, 얼큰콩나물해장국, 매콤어묵콩나물찜 등 다양한 요리를 5분만에 뚝딱 완성할 수 있습니다. 요리를 못해도, 시간이 없어도 간편하게 식물성 단백질로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겠죠? 더운 여름, 시원한 음식이 즐기고 싶다면 간편하게 샐러드에 나또나 연두부를 올려 영양 듬뿍 식물성 브런치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식물성 단백질 식사

 

 

이처럼 우리의 일상 속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베지테리언이아니어도 식물성 단백질로도 다양하고, 풍성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고요.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는 매번 섭취하는 과다한 육류, 염분에서 ‘디톡스’하는 의미로 ‘고기 없는 날’을 즐겨보면 어떨까요? #이런식챌린지 에 참여해 푸짐한 경품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것은 덤이죠!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 한 끼, ‘5분 키친’이 궁금하다면

▷ 신선식품 코너에서 순두부찌개를 산다? 가정간편식의 진화, 프레시 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