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크닉의 계절, 봄이 왔다! 설렘 가득, 봄기운 충만한 봄소풍 도시락 추천

스페셜리포트 2019. 4. 19. 14:53

따뜻한 봄바람이 불고 개나리, 벚꽃 등이 만개하면서 나들이 가기 딱 좋은 시기가 찾아왔다. 피크닉을 떠나기 전 고려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고민되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직접 요리해서 준비하기엔 ‘맛’과 ‘시간’이 부담되고, 가까운 음식점이나 배달 음식으로 때우기엔 손수 싼 도시락만큼 낭만적이지 않기 때문! 분위기와 맛 어느 하나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번거롭지 않으면서도 맛까지 보장하는 시간대별 맞춤 피크닉 도시락을 소개한다.

 

 

 

 

바쁜 오전 10시, 간편 식사 대용식으로 가볍게 시작!


피크닉 가는 날 아침은 보통 대충 때우기 마련. 점심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도 버거운데 아침까지 생각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봄소풍 아침식사로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식사 대용식으로는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와 풀무원 뮤즐리를 추천한다.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는 영양이 풍부한 귀리로 포만감을 높이고 고구마와 파인애플로 풍미를 더한 식사대용 요거트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필수 영양 성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으며, 고소한 맛과 함께 쫀득 쫀득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어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 뮤즐리는 국내산 현미, 렌틸콩, 귀리 등 신선한 통곡물에 건과일, 견과류 등을 더한 영양만점 건강 시리얼이다.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며 칼로리도 낮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더욱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즐기면 훨씬 더 든든한 한끼 식사가 완성된다.

 

 

 


부담 없고 깔끔한 아침을 원한다면 생가득 샐러드 또는 아임리얼 블랜딩 주스도 권할 만하다. 생가득 샐러드는 패밀리 레스토랑 샐러드바에서 즐기던 맛을 구현한 부드러운 무스 형태의 샐러드다.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감자부터 고구마, 옥수수, 단호박, 참치까지 다섯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샐러드 본연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도 있지만 담백한 빵이나 고소한 크래커와의 궁합도 좋다.

 

한층 더 가볍게 시작하고 싶다면 5가지 이상의 과채를 이상적인 비율로 조합하여 만든 아임리얼 블랜딩 주스를 마셔보자. 베리 뷰티, 헬로우 그린, 블루베리 영, 시트러스 러브, 데일리 루트 5가지 종류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설탕뿐만 아니라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오직 과채만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신선한 과채를 끓이거나 농축하지 않고 콜드프레스 방식으로 직접 짜내 가벼우면서도 영양가 있는 아침을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배고픈 12시, 밥부터 후식까지 피크닉 런치 세트로 든든하게!


피크닉의 꽃, 점심 도시락의 핵심은 ‘알찬 구성’이다. 든든한 밥, 맛있는 반찬, 달달한 후식까지 빠짐없이 준비한다면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하는 소풍이든 실패란 없다.

 

 

 


우선 든든한 메인 요리, 밥부터 시작해보자. ‘피크닉 도시락’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음식들로 김밥, 주먹밥, 유부초밥 등이 있다. 특히 이 삼총사는 완제품을 구매해 옮겨 담기만 하는 사람들도 있을 만큼 재료 준비에 손이 많이 가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같은 속 재료 준비의 번거로움을 없애면서도 맛과 영양은 보장되는 키트(kit)형 제품들을 이용하면 맛있는 도시락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생가득 꼬마김밥 시리즈는 밥만 있으면 야채 김밥과 소불고기 김밥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키트형 제품이다. 단무지, 당근, 우엉으로 구성된 3색 야채 절임과 김밥 김, 참깨 볶음, 소불고기 소스 등 김밥 재료가 모두 동봉되어 있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꼬마김밥 형태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김밥을 마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겐 밥에 각종 재료를 넣고 버무려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생가득 꼬마 주먹밥을 추천한다. 속 재료는 참치마요와 아몬드멸치 두 가지이며, 따뜻한 밥과 함께 재료를 섞어 둥글게 뭉치기만 하면 된다. 또한 키트에 속 재료뿐만 아니라 예쁜 종이 도시락까지 함께 들어있어 한층 더 아기자기한 피크닉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조금 더 특별하면서도 도시락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고 싶다면 쫄깃하고 큼직한 정통 일본식 유부초밥을 준비해보자. 풀무원 생가득 일본식 큰네모유부 초밥은 일본 여행, 혹은 일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쫄깃한 유부초밥을 손쉽게 재현할 수 있는 키트형 제품이다. 큼직한 유부피가 달콤하고 짭조름한 소스를 촉촉하게 머금고 있으며, 맛을 살려주는 고소한 참깨 야채 볶음, 오도독 씹히는 꼬들 단무지, 톡 쏘는 와사비 소스가 동봉되어 있다. 속 재료를 골고루 버무려 뭉친 초밥을 네모난 유부 피에 넣어주면 피크닉 도시락의 품격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일본식 유부초밥이 완성된다.

 

 

 


메인 요리인 밥도 중요하지만 이를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서브 메뉴야말로 알찬 피크닉 런치 세트의 핵심 포인트다. 호불호 없는 반찬으로 다채로운 맛을 선물하고 달달한 디저트로 마무리하면 한층 더 고급스러운 피크닉 도시락을 완성할 수 있다.

 

 

 


함박 스테이크와 두부봉은 피크닉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기에 충분한 반찬이다. 올가 함박스테이크는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국산 두부와 채소를 넣어 담백하게 만든 스테이크로 건강은 물론 부드러운 식감까지 갖췄다. 냉동된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프라이팬에 3~4분 조리하는 것으로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어 피크닉용 반찬으로 안성맞춤이다.

 

풀무원 두부봉 3종 또한 피크닉 도시락의 별미다. 플레인, 치즈, 해물 세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두부봉은 소시지 형태로 포장되어 있어 자르고 부치기 편리하다.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 반찬으로 먹거나, 별도의 조리 없이 생으로 즐길 수도 있다.

 

 

 


맛있고 영양가 높은 식사가 끝났다면 디저트 쉐이크나 케이크로 달달함을 충전하자. 풀무원다논의 프리미엄 디저트 마이딜라잇은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디저트 쉐이크로 크리미한 질감의 요거트에 진하고 달콤한 블랙체리와 상큼한 레몬라임 맛을 더해 고급스러운 맛을 자아낸다.

 

촉촉하고 달콤한 후식을 찾는다면 올가에서 판매하는 블랙티라미수를 추천한다. 커피시럽을 촉촉하게 적신 시트 위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과 천연 코코아 파우더를 얹어 달달하면서도 느끼하지 않다. 실온 상태에서 30분만 자연 해동하면 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달콤 쌉사름한 맛으로 깔끔하게 식사를 마무리하기에 제격이다.

 

 

출출한 오후 4시, 영양 듬뿍 간식으로 활기차게!


주변을 산책하거나 이야기를 나누며 봄기운을 만끽하다 보면 늘어난 활동량으로 출출함을 느끼기 쉽다. 이때 허기짐의 정도에 따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을 소개한다.

 

 

 


점심으로 먹은 도시락이 거의 다 소화됐다면, 고구마 말랭이, 치즈, 계란과 같이 어느 정도 포만감을 주는 간식을 추천한다.

 

올가 말랑말랑 고구마 말랭이는 전라남도 해남의 무농약 꿀고구마로 만든 제품으로 출출할 때 한입에 먹기 좋은 영양간식이다. 풀무원 뽀로로 키즈 두부봉 치즈는 소시지에 신선한 두부를 넣어 일반 소시지보다 짠맛이 덜하며 훨씬 부드럽고 든든하다. 풀무원 촉촉란은 노른자의 촉촉한 식감과 흰자의 부드러움을 살린 반숙란이다. 나트륨 함량을 낮춰 고소하고 담백하며 간편하게 허기를 채우기에 안성맞춤이다.

 

 

 


점심이 아직 완전히 소화되진 않았지만, 입이 심심하다고 느껴질 땐 약과, 견과류, 스낵 등으로 허기를 살짝 달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진 올가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는 국산 조청을 사용하여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며, 과하게 달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올가에서 판매하는 유기농 5 견과믹스는 고소한 아몬드, 캐슈넛, 호두에 새콤달콤한 건포도와 크랜베리로 구성돼 씹는 맛은 물론 맛과 영양까지 갖췄다. 풀무원 블랙김스낵은 옥수수와 쌀 분말을 더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김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김의 영양학적 가치를 바삭한 스낵에 담아냈으며 마치 조미김을 연상케 하는 모양이 먹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갈증이 느껴질 때, 시원한 물과 건강음료로 수분 충전!


온종일 피크닉을 즐기다 보면 허기진 순간뿐만 아니라 갈증이 날 때도 있다. 이럴 때를 대비해 시원한 물과 건강음료를 준비해 수시로 몸속 활기를 충전해보자.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풀무원 아임유어 시리즈는 핑크에이드와 레몬에이드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연과즙과 과육을 담아 마시는 순간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함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올가 유기농 순보리차는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키운 보리를 살짝 볶아 우려내 구수한 맛과 향이 살아있는 액상차다. 인공감미료, 방부제 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더욱 건강한 수분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피크닉과 같은 야외 활동 시에는 부담없이 마시기 좋고 갈증해소에도 탁월한 생수를 챙기는 것이 좋다. 풀무원 샘물은 자연이 만든 천연필터인 거대한 화강암반으로 걸러내 풍부한 천연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국내 51가지 수질검사 기준을 넘어 600가지의 까다로운 검사로 관리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연을 생각해 국내 최소경량 패키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도 생각하고 갈증도 해결할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봄맞이 피크닉의 최대 난제 도시락! 간편하면서도 맛까지 보장되는 시간대별 맞춤 피크닉 도시락으로 손쉽고 빠르게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아침은 식사 대용식으로 가볍게, 점심은 세트 메뉴로 알차게 준비하고 허기와 갈증을 해결해줄 간식과 음료까지 놓치지 않는다면 한층 더 풍성하고 완벽한 나들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상단으로 이동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