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추억의 길거리 음식이었던 핫도그가 새로운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았다."
한동안 건강에 좋지 않은 패스트푸드라는 인식이 강했던 핫도그가 고급화에 성공하면서 핫도그 전문점과 건강한 가정용 제품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더하며 새로운 대세 간식으로 떠오른 것.
핫도그 시장의 성장에 따라 속재료도 전형적인 소시지에서 나아가 어묵, 떡, 치즈 등으로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고 시즈닝과 소스도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도록 진화했다. 가정에서도 가벼운 한 끼 식사 대용과 간식으로 핫도그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시장규모 역시 2015년 330억 원에서 올해 45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2011년 ‘올바른 핫도그’를 출시하며 건강한 가정용 핫도그 시장을 선도해온 풀무원은 엄선된 재료로 건강하게 만든 올바른 핫도그로 어린이 영양 간식을 찾는 주부, 별미 간식을 즐기는 1인 가구 등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든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7년 6월, 풀무원은 소비자들이 더 건강하게 색다른 맛의 핫도그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는 모짜렐라 스트링치즈와 소시지를 핫도그빵 상·하단부에 각각 나눠 넣어 하나의 핫도그로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쫄깃하게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를 먼저 즐긴 후 탱글탱글한 식감의 소시지를 맛볼 수 있는 전문점 스타일 ‘반반 핫도그’로, 집에서도 다양한 맛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가성비 있는 새로운 간식을 찾는 2030의 입맛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번 여름 간편한 간식으로 손색없고 야식으로 즐기기도 좋은 풀무원의 신제품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를 소개한다.
핫도그 명가 풀무원, 좋은 재료에 색다른 맛 더해 소비자 겨냥
▲ 풀무원식품 핫도그 라인업
풀무원은 기존의 ‘올바른 핫도그’, ‘올바른 구운 핫도그’, ‘올바른 구운 핫도그 갈릭’에 이어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를 출시하며 핫도그 라인업 4종을 갖췄다.
냉동 간식 시장에 혁신을 거듭해 온 풀무원이 2011년 내놓은 ‘올바른 핫도그’는 소시지와 빵, 기름에 이르기까지 모든 재료를 풀무원의 엄격한 품질 기준에 따라 엄선하여 깨끗하게 만든 건강한 핫도그다.
기존 냉동 핫도그와 달리 5가지 합성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프리미엄급 소시지를 사용해 건강한 아이 먹거리를 찾는 부모에게 인기가 많다. 엄격한 품질기준에 따라 관리되는 안전한 콩기름만을 사용하며, 빵에도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핫도그 달인들이 정성껏 반죽을 입힌 촉촉한 빵에는 국내산 당근, 양파, 시금치, 단호박 4가지 야채를 더해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핫도그를 완성했다.
2015년 선보인 ‘올바른 구운 핫도그’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칼로리를 낮추고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오리지널’과 ‘갈릭’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기름 없이 오븐에 핫도그 빵을 구워내 겉은 쫄깃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과 한층 더 담백한 맛을 살렸으며 끝이 둥근 모양의 안심 스틱으로 안전까지 생각했다.
오리지널은 우유를 더한 밀가루 반죽을 오븐에서 구워 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고, 갈릭은 핫도그 빵에 달콤한 갈릭소스를 발라 은은한 갈릭의 풍미가 특징인 제품으로 별도의 소스 없이도 맛있는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는 부드럽고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 탱글탱글한 소시지를 반반씩 넣어 기존 핫도그와 차별화된 ‘맛 조합’을 즐길 수 있는 풀무원의 새로운 핫도그다. 건강한 재료는 기본이다. 향이나 색소, 보존료 등을 넣지 않고도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모짜렐라 스트링치즈에 4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은 건강한 소시지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내용물뿐 아니라 핫도그빵 역시 맛 조합을 더욱 풍부하게 살릴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공기층을 활성화 시키는 풀무원만의 고속 회전 공법으로 도우 반죽을 치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현미, 감자 가루를 더한 빵가루는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배가시킨다. 쇼트닝을 넣지 않아 기름기와 칼로리 부담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고소한 치즈와 탱글한 소시지의 궁합... 핫도그, 요리가 되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 1개 기준 전자레인지(1,000W기준)에 약 50초 데우면 완성 된다. 다양한 음료나 소스를 곁들이면 어린이를 비롯한 수험생 간식,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 대용식, 맥주 안주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가정에서도 손쉽게 ‘요리’로 거듭난 특별한 모짜렐라 핫도그를 맛볼 수 있다.
설탕, 케첩, 머스터드 등의 소스를 뿌리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별미 간식으로 안성맞춤이고, 살사소스와 감자튀김과 같은 부재료를 곁들이면 맥주와 잘 어울리는 간편 안주가 된다. 특히 여름밤을 함께 하는 야식과 술안주로 제격.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거나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며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를 즐기면 하루의 스트레스도 시원하게 날아간다.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에 추천하는 음료는 풀무원의 ‘스파클링 아일랜드 플레인’. 톡톡 터지는 제주도의 청정 자연을 그대로 담은 상쾌한 탄산수로 풍부한 맛을 담은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와 궁합이 좋고 탄산음료 대신 건강하게 청량감과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건강한 재료와 간편한 조리법, 색다른 맛과 재미까지! 최근 급부상한 ‘1코노미족’의 상비 간식으로도 적합한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 올 여름, 새롭고 특별한 먹거리를 찾고 있다면 소시지와 모짜렐라 치즈의 ‘반반 케미’를 맛볼 수 있는 풀무원의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를 찾아보면 어떨까?
[미니 인터뷰]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 이렇게 즐기세요”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는 위 아래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인 만큼, 두 가지 소스를 활용해 맛을 극대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즈가 한가득 들어있는 윗 부분에는 상큼한 케찹을 뿌려먹고, 탱글한 소시지가 있는 아랫부분은 머스타드를 뿌려 먹으면 하나의 핫도그로 완전히 다른 두 개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 조리 후 1분 정도 식힌 후 먹으면 더욱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놓치지 마세요!”
- 풀무원식품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 이지현 PM
'풀무원 L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장라면으로 딱!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 큼직한 누룽지로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0) | 2017.10.26 |
---|---|
간단 콩나물국 끓이는 법! 생 콩나물로 시원한 풀무원 황태 콩나물국 (0) | 2017.10.19 |
이불 밖은 위험해! 집돌이들의 야식메뉴, 생면식감 야끼소바 (0) | 2017.09.21 |
상큼하고 진하게 에너지 충전! 풀무원 아스파라거스&라임 발효녹즙 (0) | 2017.08.29 |
윤식당 팝만두를 집에서! 풀무원 물만두로 여름 특별식 완성, 별미(別味) 물만두 2종 (0) | 2017.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