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리포트

언택트 시대 슬기로운 명절생활, 풀무원과 추석을!


언택트 명절, 풀무원 제품으로 준비하세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코로나19 이전의 세상과 전혀 같지 않을 것이다.’ 미국 경제 전문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의 예측은 생각보다 더 빨리 우리 곁으로 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 비대면 소통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으며, 일상생활 많은 부분에서 새로운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코로나19 창궐 후 처음 맞는 명절 ‘추석’도 예외는 아니다. 정부가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추석 연휴 동안 고향과 친지 방문을 자제해줄 것을 권고함에 따라 귀성 대신 영상통화를 하고 성묘와 차례, 장보기 등도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 같은 언택트 명절 트렌드는 식품유통업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코로나19가 이커머스 시장 확산세에 불을 지핀 데 이어 올 추석 명절도 전례 없이 온라인쇼핑이 힘을 받고 있다. 명절을 보내는 방법이 비대면으로 바뀜에 따라 명절 장보기 방식이나 주고받는 선물 트렌드도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년에는 인사 목적의 선물 정도만 온라인쇼핑을 통해 구매한 데 비해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마켓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것. 명절 장보기는 물론 귀성 대신 갈음할 부모님 선물, 연휴 동안 즐길 집밥 메뉴 등을 온라인 마켓에 속속 선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코로나19 시대 첫 명절, 직접 만날 수 없는 가족과 친인척, 지인들에게 어떤 선물이 안성맞춤일까? 또 온라인으로 준비하는 명절 음식으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 언택트 명절을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꼼꼼하고 세심하게 구성한 추석 선물을 제안한다.  



# Pick 1. 부모님을 위해! _ 코로나19로 지친 부모님, 홍삼과 안마의자로 건강 UP


건강 관련 아이템은 명절 선물의 스테디셀러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더욱 관심이 뜨겁다. 건강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건강 선물 세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찾아뵙지 못하는 부모님이나 어르신에게는 ‘풀비타 활력홍삼’이 안성맞춤이다. 300여 가지 유해물질 검사를 마친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 인삼으로 만든 홍삼농축액 동충하초 허브추출액까지 더해 건강과 원기 회복에 그만이다. ‘플러스업 홍삼정 스틱’도 진하게 달인 홍삼을 간편하게 스틱으로 먹을 수 있어 연로하신 부모님 선물로 딱이다.  



▲‘플러스업 홍삼정 스틱’ 



유기농 배추만을 엄선해 풀무원 발효 기술로 100시간 동안 발효숙성한 ‘발효숙성양배추’, 국산 흑마늘과 구기자를 함께 추출한 블랙푸드 ‘기운찬 흑마늘’, 검정콩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과 비타민D 등을 캡슐에 담은 ‘풀무원로하스 로젠빈’, 그리고 ‘올가 츄어블 비타민C’도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부모님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코로나19로 지친 부모님에게 좋은 선물이 될  ‘발효숙성양배추’와 ‘로젠빈’ 




명절이니 만큼 명절에 유용한 필수 식품도 실패 확률이 적은 명절 선물이다. 그 중 부모님 마음을 흡족하게 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한우. ‘예당한우 정품세트’는 올가동물복지 기준 아래 쾌적한 사육 환경에서 무항생제 식물성 사료로 키운 한우 선물 세트다. 풀무원샵에서 구매할 경우 불고기, 국거리, 등심 등 명절에 필요한 부위를 정갈하고 담아 신선함이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얼리지 않은 냉장 상태로 안전하게 배송된다. 프리미엄 한우에 정성스런 포장이 더해져 부모님을 생각하는 자식의 마음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고, 명절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선물이다. 



▲국거리, 불고기 등 명절에 필요한 부위를 골고루 담은 ‘예당한우 정품세트’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이 최고 이슈로 떠오른 만큼 부모님께 ‘온열 테라피 안마의자’를 선물하는 것도 의미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최근 렌탈서비스로 선보인 안마의자는 온열 테라피를 통해 신체 긴장감을 완화함으로써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해주기 때문에 부모님 선물로 그만이다. 



▲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 ‘온열 테라피 안마의자’는 부모님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 Pick 2. 명절 상차림을 위해! 두콩달, 떡갈비로 명절 필수 음식 간단하게


언택트 명절이어서 많은 친인척이 모이기 어렵고, 현장에서 직접 장을 보는 일도 쉽지 않다. 하지만 규모와 방식이 다를 뿐 차례상을 차리고, 평소보다 조금 특별한 음식을 장만해 명절 상을 차리는 것이 우리네 명절 풍경이다. 풀무원샵을 이용하면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장보기라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풀무원이 그간의 노하우를 통해 축적한 명절 소비자 구매 트렌드와 소비자 취향을 고루 반영해 유용한 품목을 구성,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하기 때문이다.     

먼저, 명절 음식 준비에 빼놓을 수 없는 두부, 콩나물, 달걀 세 가지 재료를 하나로 묶은 ‘두콩달(두부+콩나물+달걀)세트’를 만날 수 있다. 국산콩 두부와 무농약 인증을 받은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목초를 먹고 자란 닭이 낳은 목초란을 한번에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행복 사과∙배 혼합세트’도 명절 상차림에 꼭 필요한 품목이다. 저탄소와 GAP, 유기농 인증을 받은 사과와 배를 깐깐하게 선별해 세트로 구성했으며, 과일이 흔들리지 않게 꼼꼼하게 포장해 흠집 없는 신선한 과일을 차례상에 바로 올릴 수 있다. 


▲ 명절 필수 음식 재료인 두부, 콩나물, 달걀을 하나로 묶은 ‘두콩달 세트’ 

  


명절 상차림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풀스케어 언양식 불고기’는 달콤한 불고기 맛과 숯불향이 살아있어 연령층 구분 없이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얇게 펼쳐 만든 것으로 모양이 정갈해 차례상이나 손님맞이 상차림에 놓아도 손색이 없다. ‘의성마늘로 맛을 낸 한입 떡갈비’ 역시 명절 상차림에 안성맞춤이다. 국내산 돼지 갈비살과 뒷다리살로 한입에 먹기 좋게 빚어 씹는 맛이 일품이며, 그대로 접시에 담기만 해도 멋진 상차림을 연출할 수 있다.  



 ▲명절 상차림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풀스케어 언양식 불고기’ 



명절 상차림 필수 메뉴인 전이 고민이라면 국산 녹두를 맷돌방식으로 정성껏 갈아 만든 ‘녹두 빈대떡’,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국산 채소로 단아하게 빚어낸 ‘담백한 동그랑땡’을 활용하면 된다. 시간과 품을 들이지 않고도 맛있는 전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 국산 녹두를 갈아 만든 ‘녹두 빈대떡’으로 간편하게 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 Pick 3. 귀성 대신 집콕하는 가족을 위해! 프리미엄 HMR로 명절과 연휴를 맛있게


예년보다 귀향이 어려워지고 명절 음식을 손수 준비하기가 더욱 힘들어졌다. 이럴 때는 명절 연휴 동안 즐길 음식을 미리 구매하는 것도 명절을 슬기롭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풀무원에서는 가족끼리 명절 연휴에 즐길 다양한 HMR(가정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간편식이지만 맛과 영양, 건강까지 놓치지 않은 프리미엄 HMR이니만큼 명절 기간에 온 가족이 즐길 음식으로 제격이다. 

귀향은 하지 않지만 명절 분위기도 느끼고 보양식도 챙기고 싶다면 ‘한우로 소머리곰탕’과 ‘한우로 사골도가니탕’이 적격이다. ‘소머리곰탕’은 한우 머리뼈와 머리 고기만으로 우려낸 진한 국물로 한끼 식사로도 좋고, 국 등 육수가 필요한 요리에 사용할 수도 있어 유용하다. ‘사골 도가니탕’은 귀한 한우 꼬리 반골과 한우 힘줄을 오랜 시간 고아 만든 것으로 명절 아침 든든한 한끼로 그만이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한우로 횡성 한우곰탕 세트’도 좋다. 횡성 한우만을 사용한 곰탕으로 고소하고 담백해 아이들이 먹기에 딱이다.   



▲명절 보양식으로 제격인 ‘한우로 소머리곰탕’과 ‘한우로 사골 도가니탕’ 



고등어김치찜’, ‘갈치무조림’, ‘꽁치데리야끼조림’으로 구성된 생선조림 3종도 명절 연휴에 유용한 아이템이다. 생선뼈를 다져 부드럽게 만들어 어린이는 물론 연세가 드신 부모님까지 즐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명절 연휴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생선조림 3종



식물성 단백질 대표 음식인 두부를 면으로 구현한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도 외식 분위기를 내는 데 안성맞춤이다. 두부면을 물에 헹군 뒤, 취향에 따라 파스타나 야끼소바, 마라탕, 샐러드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이색 면요리도 즐기고, 한 가지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집콕 기간에 딱 맞는 제품이다. 



▲ 식물성 단백질 대표 음식인 두부를 면으로 구현한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  



닭의 안심살만을 이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매콤 달콤한 맛의 ‘케이준 통살 치킨텐더’, 100% 모짜렐라 치즈와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모짜렐라 치즈볼’과 ‘앙크림 치즈볼’은 긴 명절 연휴에 어른들 술안주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더 없이 좋다. 



▲ 명절 연휴 술안주나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모짜렐라 치즈볼’과 ‘앙크림 치즈볼’ 



# Pick 4. 명절 혼밥족을 위해! 혼밥족 건강과 입맛엔 얄피만두와 정백홍면이 딱 


올 추석은 싱글족도 준비가 필요한 명절이다. 코로나19 때문에 고향에 내려가지 못해 강제적으로 혼밥족이 되었든, 다른 이유로 혼밥족이 되었든 예외없이 모두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져서다. 그렇다면 명절 연휴에 혼자서도 간단하게 그리고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을 미리 챙겨보자.  

혼자 있다고 한 끼 때우기용 메뉴만 먹을 수는 없는 법. ‘황금밥알 200℃ 볶음밥’은 기존 냉동밥에서는 접하기 힘든 불향과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풀무원 HMR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만큼 실패 없는 명절 혼밥템이 될 것이다. ‘갈릭&새우’와 ‘포크&스크램블’ 2종으로 나와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명절 한 끼로 손색이 없다.   



▲불향과 고슬고슬한 식감이 살아있는 ‘황금밥알 200℃ 볶음밥’


일명 ‘얄피 만두’로 불리는 ‘얇은피꽉찬속 만두’ 또한 긴 명절 연휴 동안 집에서 혼자 지내는 싱글족에게 유용한 명절템이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이래 국내 냉동 만두시장에 파란을 일으킨 히트작으로, ‘얇은피꽉찬속 고기 만두’, ‘얇은피꽉찬속 김치만두’, ‘얇은피꽉찬속 땡초만두’에 이어 ‘얇은피 꽉찬 교자’, ‘얇은피 꽉찬 교자 매콤해물’까지 총 5종이 나와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무엇보다 피가 얇아 찐만두, 물만두, 군만두 등 어떤 조리법으로 먹어도 맛있다. 게다가 에어프라이어나 찜기, 프라이팬 어떤 조리기구를 사용해도 실패하지 않기 때문에 연령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어 혼밥족에게 딱이다.



▲ 집콕하는 싱글족에게 유용한 명절템 ‘얇은피 만두 5종’



노엣지 베이컨 파이브치즈 피자’,  ‘노엣지 페퍼로니 콤비네이션 피자’, ‘노엣지 직화불고기 피자’, ‘치즈크러스트 피자’, ‘골드크러스트 피자’ 등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도 빼놓을 수 없다. 가성비 중심의 냉동피자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피자 선진국에서 도입한 최신 피자 제조기술을 접목해 피자 엣지 끝까지 풍부한 토핑을 즐길 수 있고, 프리미엄 크러스트를 맛볼 수 있어 혼술 안주는 물론 간식, 한 끼 식사로도 그만이다. 



▲ 간식은 물론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노엣지 피자   



명절에도 라면 사랑은 멈출 수 없다.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프리미엄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면’으로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보자. 소고기, 버섯, 마늘 등 다양한 식재료를 로스팅해 원재료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없애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면’  



풀무원샵에서 온라인 추석 준비도 하고, 이벤트 적립금도 챙기고  


풀무원은 언택트 명절을 맞아 직접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을 통해 ‘추석 선물 기획전’을 마련했다. 9월 25일까지 진행될 기획전에서는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과 긴 명절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먹을 가정간편식까지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기획전 기간내 ‘추석선물’ 태그가 붙은 상품을 구매할 경우 누적 구매 금액별로 적립금을 지급하는 ‘추석맞이 적립금 이벤트’도 실시해 소소한 행복까지 챙길 수 있다. 누적 금액 10만원 대는 적립금 7,000원, 20만원 대는 15,000원, 30만원 이상은 30,000원의 적립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응모한 고객에 한해 100% 지급한다.   




※ 풀무원 제품 구매하기

-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